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오른쪽)과 레 응옥 끄엉 빙투언임업사 회장이 협약 체결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오른쪽)과 레 응옥 끄엉 빙투언임업사 회장이 협약 체결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24일 베트남 빙투언성에서 ‘빙투언임업 유한책임회사(BIFORIMEX)’와 해외 조림지 매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과 유재준 산림조합비나 대표이사, 레 응옥 끄엉(LÊ NGỌC CƯỜNG) 빙투언임업사 회장, 응우엔 반 하(NGUYỄN VĂN HÀ̀) 사장 등이 모여 양국 임업 발전을 위한 합작 조림지 매각 방안 등을 논의했다.

산림조합중앙회는 베트남에 산림조합비나 자회사를 설립하고 1995년부터 지금까지 30년간 베트남에서 산림자원 사업을 추진하여 약 20,886ha 규모의 조림지를 조성했고 이 중 10,007ha를 빙투언임업사와 합작으로 조림했다.

협약식에서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앞으로도 빙투언임업사와 조림 기술을 교류하고 신사업 추진을 이어가며 상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레 응옥 끄엉 빙투언임업사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 임업 발전을 위한 교류를 활성화하고 양사 관계가 돈독해지길 바란다”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