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이지민 기자] 양주 옥정신도시에 자리 잡은 어메이든은 옥정 신도시 내의 4만여 가구를 배후 수요로 누린다. 어메이든은 옥정 중심 상업 지구 그리고 호수 공원 양쪽으로 입구를 갖추고 있다. 시공사는 공원이나 상업 지구로 나아가려는 보행자들이 어메이든을 지나칠 수 밖에 없도록 강제 동선을 구축했다. 이에 상가 시설 임차인들은 자연스럽게 인근 거주자들에게 자신의 품목을 노출시킬 수 있어 큰 혜택을 볼 수 있다. 

뿐 아니라 어메이든은 시설 측면에서도 훌륭하다. 장기적으로 지역 내의 랜드마크로서의 성장 면모가 엿보인다.

하이엔드 오피스텔 답게 상업시설 역시 퀄리티 있는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다. 동간 거리가 여유롭게 갖추어져 있으며 채광이 잘 들어와 오피스텔 상업 시설 특유의 답답하고 좁은 느낌이 없다. 또한 건물 가운데에는 스페인식 중앙정원인 파티오가 자리 잡고 있어 이용자들이 편히 쉴 수 있다. 

실내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면 상가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높이는 것은 물론 임차인들에게도 정서적인 만족감을 제공한다. 이 같은 요건은 임차인들의 높은 수요로 연결된 전망이다.

초기 비용을 아낄 수 있다는 것 역시 어메이든이 갖는 장점 중 하나이다. 상업 시설을 임차한 임대인들은 내부 인테리어 등을 변경하는 데에 비용을 지출할 수밖에 없다. 큰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냉난방시설, 기초 전력 변경과 같은 공사이다.

그러나 어메이든은 모든 호실에 천정 냉 난방기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별도로 냉난방 공사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다. 또한 최대 전력 제공량 역시 10kw로 일반적인 점포라면 증설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이다. 또한 하이엔드 오피스텔 답게 건물 자체의 에너지 사용 효율성 역시 우수하게 구축되어 있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임차인들에게 이로운 점이 많다.

옥정은 앞으로도 성장해 나갈 것으로 예상되는 신도시이다. GTX-C 노선이 지나면서 서울까지의 거리가 20분 안으로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도시 인프라가 빠른 속도로 확대 되어 나가고 있으므로 향후 이에 따른 프리미엄 역시 기대해 볼 만하다. 

한편 현재 어메이든은 홍보관을 운영 중으로 누구나 살펴볼 수 있으며, 상업시설 준공 후 잔금일부에 대해 2년간 이자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