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비자 신청 안내


1. (Business Registration Program)로 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사람
① 정규 직원
② 과거 미국시민권자나 영주권자였던 분들이 “미국시민권 포기 증서 (FS-354) 또는 “영주권 포기신청서 (I-407)”를 제출하는 경우


2. BRP로 비자를 신청 할 수 없는 사람
아래 해당되는 분들은 BRP 사용이 안되므로, www.us-visaservices.com을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비자 인터뷰를 예약하셔야 합니다.


① 단기 출장/ 여행의 목적이 아닌 다른 목적으로 미국을 방문하시는 경우(예: 단기취업H)
② 시간제 사원, 인턴 사원, 임시직으로 일하고 있는 분
③ 배우자가 미국 시민권자, 영주권자, 또는 배우자가 비자종류에 상관없이 현재 미국에 있는 경우
④ 미국을 비롯한 다른 나라의 이민 초청장을 갖고 있거나 받은 적이 있는 경우와 거주여권(PR)을 소지한 경우
⑤ 외국인으로서 한국에 장기 체류비자를 소지하고 있지 않은 분 (예:  단기 방문자, 산업연수생)
⑥ 비자가 거절된 지 아직1년이 안 되시는 분


3. 구비서류
모든 BRP 신청자는 다음 서류를 준비하십시오.


① 6개월 이상 유효하며 본인 서명이 된 여권 (구여권에 비자를 받은 적이 있으면 구여권을 신여권에 스테이플 하여 같이 제출)
전자 비이민비자 신청서(DS-156)와 추가 비이민비자 신청서(DS-157) (모든 항목에 빠짐 없이 영어로 답하고, 신청자가 직접 서명)  미국 대사관 홈페이지
http://usembassy.state.gov/seoul/wwwh178k.html#NIV 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D-156양식의 항목 8번과 9번은 해당사항이 없는 경우 반드시 빈칸으로 남겨두시기 바랍니다
나머지 부분은 전부 기입하셔야 합니다.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는 n/a 또는 none으로 기입 합니다.
② DS-156은 반드시 전자 비이민 비자 신청서를 사용하여 바코드가 있는 페이지까지 인쇄하여 제출
③ 비자신청서(DS-156/157) 내용을 확인한 후, BRP 싸인 담당자가 신청서 뒷면 40번 항에 서명
④ 최근 6개월 이내에 정면을 보고 찍은 사진으로 규격은 가로 세로 5cm (사진의 뒷배경은 흰색이어야 하며 색깔이나 무늬가 들어가 있으면 안됩니다.)
⑤ 비자 수수료 영수증 ( 신한은행에서 구입하셔야 합니다. 미화 $100 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⑥ 비자 신청 서류는 다음과 같이 해 주십시오.
⑦ 인터넷 예약 확인서
⑧ 전자 비이민 비자 신청서 (DS-156, 사진, 비자수수료 영수증 부착)
⑨ 추가 비이민 비자 신청서 (DS-157)  
⑩ 바코드가 인쇄된 페이지 
⑪ 명함 2 장
⑫ 영문 재직 증명서
⑬ 주민등록등본 1통


택배용지 (택배 서비스에 관한 문의는 일양 택배는 1588-0002 www.ilyanglogis.com, 한진택배는 1588-0011 www.hanjin.co.kr 로 문의)


4. 인터뷰 예약
BRP담당자를 통해 Access 번호를 받아서 비자 신청자가 PIN을 구입하도록 할 것입니다.
PIN 은 12,000원 정도의 금액이며, 한번 부여 받으면 비자 발급이 필요할 때마다 같은 번호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잘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액세스 번호는 BRP 담당자를 통해 비자 신청자 분께 전달할 것입니다. Access 번호를 받기 위해, 비자 신청자의 영문 이름(여권상의 이름과 동일해야 합니다), 생년월일을 주시면, 저희 사무소에서 BRP 담당자와 연락하여 Access 번호를 드립니다.


① 비자 신청자는 www.us-visaservices.com 에 접속
② “대한민국”을 선택 후 “계속” 버튼을 누른다.
③ 화면 오른쪽 기존사용자 박스 안에 BRP 담당자에게서 받은 20자리 “액세스 번호”를 입력 후 “계속” 버튼을 누른다. (이 화면에서 왼쪽 아래의 “PIN받기” 버튼을 누르면 일반 신청으로 예약이 잡히므로 주의 요망)
④ Pin을 사기 위해서 비자 신청자의 카드 정보를 입력한 후 “계속” 버튼을 누른다.
⑤ 카드 결재가 된 후 Pin번호가 나온 페이지에서 “계속” 버튼을 누른후 화면을 인쇄하여 보관한다.
⑥ 기존 사용자 박스에 구입한 핀번호가 기재된 채로 나온 화면에서 “계속” 버튼을 누른다.
⑦ 화면을 읽은 후에<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