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 투시도(2-1블록)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 투시도(2-1블록)

국내 민간주도 도시개발사업 기준 역대 최대 규모인 평택 화양지구에 신규분양이 이어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규모에 걸맞는 풍부한 생활인프라가 갖춰지고, 다양한 개발사업도 예정돼 있어서다.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일원에 도시개발사업으로 진행되는 화양지구는 여의도 크기와 맞먹는 규모를 자랑한다. 총 279만2500㎡ 부지에 계획된 상주 가구 수만 2만여 가구가 넘고, 총 5만여 명이 거주하게 될 예정이다.

화양지구는 주변에 원정지구국가산업단지, 포승국가산업단지, 황해경제자유구역 포승지구, 현덕지구(예정)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많다. 여기에 평택항 항만시설과 평택호 관광단지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어 고덕신도시를 잇는 경기 남부 신(新)주거지역으로 도약 중이다.

특히 평택시 숙원사업 평택호 관광단지 개발이 올해 초 손실보상을 실시하면서 급 물살을 탔다. 조성사업비만 8000억원에 달하는 이 사업은 내년까지 66만3115㎡ 면적에 숙박, 상가, 운동·오락, 휴양·문화 등의 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지구 내 평택 서부권의 행정업무를 담당하게 될 평택시청 복합공공청사 안중출장소도 2025년 말 이전·건립될 예정이다. 응급의료센터와 심·뇌혈관센터를 갖춘 500개 병상의 종합병원도 들어선다. 학교는 초등학교 4개소, 중학교 2개소, 고등학교 2개소 등 8개가 계획돼 있고, 지구 면적의 20% 가량을 공원이나 녹지로 구성할 예정이라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된다.

화양지구 내 아파트 분양은 지난 2월 일신건영을 시작으로 DL건설 분양이 잇따른다. DL건설은 2-1블록에 ‘e편한세상 평택 라씨엘로’를, 4블록에 ‘e편한세상 평택 하이센트’를 선보인다.

평택시 안중읍 일원에 위치한 S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에 따르면 “규모가 신도시에 버금가는 데다 교육, 문화, 상업, 녹지 등의 시설이 체계적으로 계획돼 있다 보니 많은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며 “이달부터 대형 건설사의 분양도 이어져 관심이 높고, 다양한 개발사업까지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