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 투시도.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 투시도.

최근 금리 인상과 대출규제 여파로 오피스텔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특히 공간활용이 가능한복층형이나 공간 부족을 보완하는 드레스룸 등의 넉넉한 수납 공간, 편의성을 높인 커뮤니티 시설 등의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된 오피스텔 단지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기존 오피스텔은 획일화된 평면, 한계가 있는 공간 구성 및 수납 부족 등을 감안해야 하는 부분이 많았다면 최근에는 이러한 부분들을 보완한 설계가 등장하고 있다. 그 중 복층형 설계는 내부 일부분을 2층으로 만들어 사용하도록 한 평면 설계로, 공간 활용도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 층고가 높기 때문에 탁트인 개방감과 쾌적성이 우수해 선호도가 높다.

부동산 관계자는 “복층형 오피스텔은 평형에 비해 넓어 보이고 실제로 사용공간이 많아 찾는 이들이 많다”며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침실이나 서재, 작업실 등 독립된 공간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오피스텔 보다 찾는 수요가 많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가운데 복층 특화설계로 쾌적한 공간과 신도시 프리미엄 입지를 갖춘 오피스텔이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고양시 덕양구에 들어서는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은 대지면적 2,481.30m², 연면적 40,419.25m², 지하 4층~지상 27층 1개동의 규모로 오피스텔 ▲29㎡A ▲29㎡A2 ▲29㎡B 3개 타입, 총 481실로 구성되어 있다.

힐사이드파크 더블은 새로운 주거형태의 파격적인 더블복층구조 설계로 1인가구와 비혼족이 늘면서 유사시 2인이상 거주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윗 공간에 두 개의 공간을 구성할 수 있도록 설계해 활용도가 우수하며, 높은 층고로 더욱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각종 풀옵션도 무상으로 제공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인다.

‘원흥 힐사이드파크 더블’은 최근 창릉신도시 수혜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원흥지구 내에 건립될 예정으로 원흥지구와 창릉신도시를 잇는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창릉신도시는 서울 은평·강서구와 인접해 입지가 우수한데다 철도·간선도로 등 각종 광역교통개선대책을 통한 접근성 향상과 고양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킨텍스 제3전시장, CJ라이브시티 등 다양한 도시재생 사업으로 기대감이 높은 지역이다.

주변에 3호선 원흥역, GTX-A 창릉역(예정), 고양선(예정), 신분당선 삼송역(예정)이 위치한 역세권 프리미엄으로 교통환경이 매우 뛰어나다. 이밖에도 S-BRT 간선급행버스 개통(예정), 서울~문산간고속도로 및 외곽순환도로 등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차량 2분 거리인 이케아, 롯데아울렛을 비롯해 스타필드,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과 도보로 이동 가능한 창릉천 수변공원, 도래울 석탄공원, 도래울 의장대공원, 도래울 바람물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으로 편리하고 쾌적한 일상을 누릴 수 있다.

‘원흥 힐사이드파크 더블’만의 풍부한 배후수요도 장점이다. 원흥지식산업센터, 켄달스퀘어(물류센터), 이케아, 롯데아울렛, 스타필드, 이마트트레이더스, MBN미디어센터, 삼송테크노밸리 등 사업지 반경 3km 이내에 형성된 업무 시설 종사자들의 유입에 따른 막강한 배후수요 프리미엄으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분양 홍보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해 있으며, 성황리에 개관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