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2025년 완공 예정인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은 완공 시 인근 구청, 보건소, 시설관리공단 등과 더불어 행정과 문화의 중심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해당 사업에는 총 1883억이 투자되며 기존 노량진동 구청사를 상도2동 장승배기역 인근으로 이전하는 것이 주 사업 내용이다. 동작 우체국, 동작구의회, 119안전센터, 동작구시설공단, 동작문화복지센터 등이 함께 들어서며 각종 생활ㆍ문화시설로 공무원뿐만이 아닌 주민들의 소통과 편리를 위한 공간으로 적극 활용될 전망이다.

한편, 장승배기 종합행정타운이 바로 맞은편에 들어서며 다채로운 인프라를 흡수한 힐스테이트 장승배기역 아파트 단지 내 상가 ‘에딧시티 상도이음’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해당 상가는 150m의 스트리트형 구조로 우수한 가시성과 접근성을 자랑하는데, 대표적인 호재로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이 꼽힌다. 2028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서부선 노선의 장승배기역(7호선 환승역)이 개통 시 초역세권 입지가 확보되며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한강대교, 상도로 등을 이용 시 여의도ㆍ용산ㆍ강남 등으로의 쾌속 이동이 실현된다.

교육 환경도 미래가치를 더한다. 노량진초, 장승중, 강현중, 영등포고, 대학교 및 노량진 학원가, 동작도서관이 인접해 학부모와 교사, 학생층 등 관련 수요를 흡수한다.

원스톱 생활 인프라도 주목받는다. 롯데백화점 관악점, 이마트 여의도점, 노량진수산시장 등의 쇼핑·문화시설이 한 데 밀집돼 있어 주민들의 편리한 생활을 보장한다. 힐링라이프를 실현하는 노량진 근린공원, 영도공원, 용마산, 상도근린공원, 노들섬, 여의도 한강공원 등 다수의 자연환경도 인접해 있다.

‘에딧시티 상도이음’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장승배기역 6번 출구에 위치하며,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당역 14번 출구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