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실과교사 목공기술연수 목선반 연수 참고사진(2019, 파주).
실과교사 목공기술연수 목선반 연수 참고사진(2019, 파주).

목재문화진흥회(회장 김종원)는 2021년 시범사업으로 시행한 ‘교사대상 목재교육연수’를 올해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처음 교육을 1월 25일(화) 시작한다고 밝혔다.

금번 1회차 교육은 탄소중립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목재사용의 가치를 학생들에게 올바르게 교육시키기 위한 ‘목재사용=탄소중립’이라는 주제의 이론 강의와 목재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공유하기 위한 ‘우든펜과 샤프 제작’실습이 목재문화진흥회 목재교육센터에서 6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목재문화진흥회는 학교의 기술가정교사 등 관련 교과목 교사들을 대상으로 목재와 목공에 대한 이해를 돕고, 역량과 자질을 함양할 목적으로 2019년부터 교사대상 목재교육연수를 시범운영하여 왔다. 올해부터는 2월부터 매월 두 번째 화요일마다 목재과학, 목공의 기초, 학교 적용사례 등 분야별 전문가의 비대면 이론교육과 우드카빙, 우든펜, CNC 등을 배우는 실습과정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산림청과 목재문화진흥회는 매년 학교를 통한 목재교육이 미래사회로 가는 첫걸음으로 우리 아이들이 국산목재로 다양한 창의력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목재교육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 밝혔다.

올해 사업의 자세한 일정은 2월 전국 교사 간담회를 통한 의견수렴 과정을 거친 후 목재문화진흥회 홈페이지(kawc.or.kr) 공지사항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