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윤홍지 기자]

부산의 고가 오션뷰 아파트 사이에서 원목마루 열풍이 뜨겁다. 원목 고유의 나뭇결로 구현된 고급스러운 멋으로 고가의 아파트나 빌라, 주택에 시공되던 원목마루가 고급 오션뷰 아파트로 발걸음을 옮기고 있다는 뜻이다.

고가 오션뷰 아파트 사이에서 원목마루 열풍이 부는 이유는 가장 먼저 자연이 주는 조화로운 아름다움을 꼽을 수 있다. 푸른 하늘 아래 펼쳐진 오션뷰 풍경과 원목마루를 함께 매치하면 특별한 인테리어 요소 없이도 마치 한 폭의 그림같이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부산 남구에 위치한 오륙도SK뷰의 경우, 탁 트인 에메랄드 빛 바다의 경이로운 전망과 원목마루의 조화가 특히 아름다운 곳이기도 하다. 해운대 엘시티더샵과 더샵아델리스, 명지 엘크루블루오션 등 부산 내 대표 오션뷰 아파트 역시 원목마루 시공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바닥재와 고급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영향도 적지 않다. 원목마루는 이전까지만 해도 다른 바닥재에 비해 가격대가 높고 온도·습도에 민감하며 긁힘, 찍힘에도 약해 찾는 이가 적었으나 최근에는 원목마루가 가진 특유의 고아하고 수려한 멋, 강화된 내구성, 개방감을 더한 광폭 사이즈로 각광받고 있다.

이렇듯 정체됐던 원목마루 수요가 늘어나면서 원목마루 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그중에서도 다양한 고퀄리티 제품 라인업과 품격 높은 고퀄리티 시공으로 떠오르는 곳이 있다. 바로 부산에 위치한 거대원목마루다. 거대원목마루는 자체 수입원목마루 브랜드인 ‘트리니티’를 출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마루 전문 판매·시공 기업이다. 탄탄한 업력과 철저한 사후관리로 입지를 다져왔으며 실제로도 다수의 고가 오션뷰 아파트 원목마루 시공 사례를 통해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거대원목마루 트리티니는 품질과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까지 삼위일체를 이루는 프리미엄 원목마루로 색감과 규격을 다양화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제품이다. 자연을 그대로 담아낸 듯 천연목재의 풍부한 질감을 살려 우수한 보행감을 자랑하며 각각의 감성을 담은 4가지 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오크 수종의 멋스러움을 만날 수 있는 ‘내추럴’, 쏘컷 가공으로 빈티지한 멋을 더한 ‘유니크’, 트렌디한 색감과 질감을 자랑하는 ‘클래시’, 리듬감 있는 나뭇결 표현으로 원목의 감성과 무게를 느낄 수 있는 ‘노블’ 라인 등이다.

각 라인마다 화이트오크, 내추럴오크, 티크, 월넛 등 각양각색의 라인업을 자랑한다. 127~160폭의 스탠다드 규격은 물론 최근 수요가 급증한 190~240폭의 초광폭 사이즈까지 준비돼 있어 평수나 스타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트리니티의 장점이다.

또한 거대원목마루에는 전문 시공팀이 상주하고 있어 모든 현장에 전문가의 손길이 닿고 있다. 작업이 까다롭고 숙련도를 요구하는 원목마루 시공 역시 디테일하고 정밀한 시공 마감이 가능한 셈이다.

거대원목마루 트리니티 시리즈의 모든 제품은 부산 송정에 위치한 거대원목마루 전시장에서 실제 규격의 대형 샘플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350여 종의 원목마루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장은 평일(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다. 원목마루 제품, 시공 사례 등 자세한 내용은 거대원목마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