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한국목재신문 편집국]

신축빌라는 아파트 못지않게 지속적으로 시장의 규모가 계속해서 커져가고 있다. 많은 시공사에서 건축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복층 빌라나 테라스 등 다양한 구조와 무인 택배함, 중앙 출입문의 잠금장치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신축빌라를 찾고자 하는 수요자들이 많다.

아파트와 비슷한 수준의 주거품질을 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을 정도이며, 동일 평수 기준 아파트의 전세자금의 수준으로 매매가 가능한 만큼 신축빌라의 경제성은 우수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다만, 늘어나는 인기와 거래량의 여파로 수요자들이 피해를 보는 사례들이 많아지고 있어 주의가 당부된다.

이에 신축빌라 전문 중개기업 ‘빌라투데이’가 입주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을 제공했다

‘빌라투데이’는 “저렴한 가격만을 생각하는 일은 없어야 하고, 실제 현장을 방문하기 앞서 상세정보와 사진을 요청해야 하며, 믿을만한 전문가와 함께 현장을 방문해야 한다”면서 “실제 현장에서 살펴볼 때는 현관 대리석, 바닥 타일 시공, 샷시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문제가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주방의 싱크대, 레인지 후드 등도 반드시 점검해야 하고, 화장실의 누수 여부와 수압 체크도 중점적으로 살펴봐야 한다”면서 “문제가 있을 시 보수를 요청하거나 시공사와 논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빌라투데이’는 수요자들의 안전한 중개를 돕기 위해 지역별 전문가들이 직접 확인한 매물들만 중개하고 있으며 방문하는 수요자에게는 1:1 맞춤 상담 서비스와 무료 빌라 투어 서비스를 제공해 다양한 신축 빌라 매물의 현장을 둘러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수요자들이 안전한 거래를 진행할 수 있게 인천 및 수도권 인근 신축빌라들의 시세를 주기적으로 알리고 있다. 추가적인 더욱 자세한 정보는 빌라투데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