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_View한솔홈데코의 강화마루 시공아카데미가 지난달 말 100회를 맞이했다.
12월 초 외부 수료인원 2,000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는 한솔홈데코의 시공아카데미는 강화마루 출시에 따른 시공인력의 저변확대와 적절한 시공방법의 전달, 마루사업에 관심있는 이들의 진출을 독려하고 시공교육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99년 10월 처음 시작됐다.

 

품질 · 안전교육도 병행
목조주택 시공이나 목공예 교육과 달리 1박2일이라는 단기간에 이뤄지는 강화마루 시공아카데미는 첫째날 시공에 관련된 이론 교육을 마친 후 둘째날 본격적인 실습에 들어간다. 이론교육은 한솔마루의 품질기준에 대한 설명과 생산현장 견학, 마루 시공에 대한 동영상 시청 등으로 이뤄지며 실습에서는 안전교육과 함께 직접 강화마루로 시공을 할 수 있다.

산학연계프로그램 활발
11월 현재 교육인원은 산학 수료인원을 제외한 외부 수료인원이 1,973명에 달했으며 직업전문학교와 연계교육을 통해 55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기도 했다. 한솔홈데코 시공아카데미는 2002년부터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마련해 예비 사회인들에게 강화마루를 알리는 데 주력해 왔다. 11월 기준 서울대, 충남대, 동국대, 전북대, 홍익대, 강원대 등 15개 대학의 건축 또는 임산공학과 학생, 462명이 산학연 시공아카데미를 통해 시공 교육을 수료했다.

Image_View

 

수료생 취업율 높아
한솔홈데코측은 수료생들이 취업을 원할 경우 각 총판점에 의뢰해 취업을 추천해 주는 등 취업지원도 해주고 있으며 시공아카데미 관계자가 수료생 100명을 무작위로 전화인터뷰를 한 결과 40%에 달하는 인원이 인테리어 또는 시공에 대한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중급교육 · 인테리어 교육 예정
한솔홈데코의 시공아카데미 참가신청은 유선전화(063-830-7074)와 인터넷(www.hansolhomedeco.co.kr)을 통해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한솔에서는 신청자들에게 교육기간동안 한솔홈데코 익산공장에서 기숙사를 무료로 제공해준다.
이번달에는 10일~11일, 23~24일에 101차와 102차 시공 교육이 예정돼 있다.
한편 한솔홈데코 시공아카데미는 교육의 다변화를 위해 중급자 시공교육 과정을 추가하고 내년 상반기 중 몰딩재를 중심으로 한 인테리어 시공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유현희 기자 hyunhee@woodkorea.co.kr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