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위키드 에서 동요천사 로 화제를 모은바 있는 가수 송유진 이 베이비박스 이야기를 담은 "지켜진아이" 2월7일 신보를 발매했다.

이 앨범은 본격적으로 가수로 데뷔한 호소력 짙은 송유진 의 목소리를 통해 부모의 피치못할 사정으로 버림받는 아이(영아)의 이야기를 주제로 담은 가사로 실제 서울 신림동 주사랑 공동체 의 베이비박스 이야기를 담았으며 보다 성숙해진 송유진의 음악적 재능이 더해져 벌써부터 많은 리스너들이 감동적이다 라는 반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송유진의 신보 "지켜진아이"는 그녀만의 잔잔한 목소리로 갓 태어난 아이를 베이비박스 란 공간에 두고 뒤돌아 서야하는 부모의 깊은 슬픔을 알리없는 티없이 해맑은 한 아이를  대비시킨 노래가삿말을 담고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새로운 공동체 속에서 아이의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담은 따뜻한 노래가사 와 멜로디로 이러한 사회적 문제와 아픔에 조금이라도 동참하고자 하는 음악인들의 자발적인 동참으로 제작되었다는 후문이다.

소속사 킹덤 엔터테인먼트 측은 "최근 유투버 활동으로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 동요천사 송유진 의 어엿한 음악적 성장 그리고 따뜻하고 뜻깊은 메시지를 부여한 앨범 "지켜진아이"를  통해 리스너들도 사회의 아픔을 마냥 절망적이지않는 또 다른 희망으로 끌어안는 노래의 울림 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당부도 함께 전했다.

한편, 송유진의 "지켜진 아이" 소재가 된 서울 신림동 주사랑 공동체 베이비박스 는 2009년에 설립 되어 사회적 관심과 이에 동참 하는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따뜻한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동요천사 에서 어엿한 가수로 따뜻한 앨범으로  데뷔한 송유진 에게 귀추가 주목된다 .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