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나이가 먹거나 체력이 약해졌을 때,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유난히 감기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존재하는데 이유는 떨어진 면역력 탓이다.떨어진 면연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같이 식습관을 건강히 가지고 약해진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을 필수로 섭취해야 한다.

강한 면역력을 위한 식품을 먹을 때 체크해야 할 성분은 바로 '단백질'이다.

그러나 나이가 많아지면 근육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약해진다.근섬유와 근육의 힘을 키우는 몸 속 호르몬 양이 점점 줄어들기 때문이다.젊은사람이라도 살을 빼려고 무작정 굶거나 몸에 충격을 주는 운동이나 활동 후 먹는 것을 소홀히 하면 그동안 있던 근육까지 잃어버릴 수 있다.

근육을 올바르게 키우기 위해 격렬한 활동 후 무리한 근육을 회복시키기 위한 충분한 단백질 공급이 필요한 것이다.이렇게 영양이 부족해 근육이 없어지는 증상인 근손실을 없애려면 단백질 섭취를 게을리 해선 안된다.

다양한 질 좋은 단백질 중에서도 요즘 눈길을 끄는 '유청 단백질'은 체 내에 도움을 많이 주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와함께 유청단백질의 효능을 소개한다.단백질의 역할은 우리 몸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과 우리몸의 근육과 뼈 등 인체의 구성은 물론 촉매, 순환, 면역 기능 등 생명을 이어가는 데 큰 영향을 미친다.

체력을 기르려면 하루에 단백질이 1.0~1.2g 정도가 좋다.

만약 우리 몸에 단백질이 부족 하다면 근력과 골격근이 감소해 나이가 들어 근감소증으로 힘들어 질 수 있다.

몸 속에 단백질이 축적이 어려워 오랜시간 섭취하고,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을 먹어야한다.유청단백질은 우선 흡수가 빠르고 순수한 단백질의 함량이 매우 높다는 점이다.

아미노산을 충분하게 함유해 단백질을 공급하며 단백질은 물론이고 지방과 탄수화물 등 많은 영양을 우리 몸에 공급한다.

운동 후 유청단백질을 섭취하면 여기에 들어있는 아미노산과 글루타민이 근육에 급속히 전달돼 근육을 키우는 효과가 나타나 근육 성장을 원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된다.

또한 유청단백질은 저칼로리 식단과 함께 섭취할 경우 체성분의 개선 효능이 더 크게 작용한다.

다이어트를 할 때 유청단백질을 섭취하면 손실된 근육을 찾는 데 좋은 영향을 끼친다.

유청단백질 먹는 법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가루를 구입해 요거트나 스무디 등에 함께 넣어서 섭취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