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비용만을 무턱대고 줄이는 것보다 세심히 살펴야 할 부분에는 용감하게 투자하는 스몰 웨딩족이 최근 많아지고 있다. 한 인생을 같이 갈 지내는 신혼집. 신혼집 인테리어는 보통의 인테리어 보다 소중한 마음이 들어 많은 신중을 기울인다. 그렇지만 상당수의 신혼부부는 신혼집 꾸미기를 많이 해보지 않아서시작할 때 무엇을, 어떻게 꾸며야 할지 캄캄해한다. 신혼 가구를 갖춘 후에 공간을 만드는 것도 쉽지 않지만, 공간을 구한 뒤 그 공간을 꾸미는 것도 만만치 않다. 이로 인해 신혼집을 어떻게 꾸밀지 고민하고 있다면 집안 분위기를 보다 더 화사하게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을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아름다운 사랑 표현할 '감성조명'

신혼집을 꾸밀 때 조명을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한다. 조명을 어디에 둘 것인지, 어떤 조명을 쓸 것인지에 따라 취향에 맞게 신혼집을 인테리어 할 수 있을 것. 조명은 자칫 어두워 보일 수 있는 공간을 환하게 밝혀주면서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하나의 소품이자 인테리어가 될 수 있다. 신혼집을 꾸밀 경우 대체로 전체를 비춰주는 조명과 한곳만 중점으로 비추는 직접조명을 이용해 집을 밝게 유지하지만 현재는 정서적이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간접 조명을 이용한 인테리어가 대세다. 분위기를 로맨틱하게 변화시키는 것에 공간을 개성있게 꾸밀 수 있고 특정 부분을 강조하는 부분조명은 분위기를 로맨틱하게 변화시키는 것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디자인이 신혼부부 취향에 맞다면 부분조명이 인테리어 소품 역할도 한다.

▲(출처=픽사베이)

둘만의 추억과 사랑이 담긴 '그림액자'

신혼집에서 신혼부부의 정갈한 보금자리를 몸소 드러내 내세우고 있는 것은 '웨딩사진 액자'라고 말할 수 있다. 텅 비어 공허해 보일 수 있는 벽면에 액자로 포인트를 연출할 수 있고 침대 위 혹은 거실 선반 위에 올려 공간 활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하지만다른 신혼부부보다 유니크하게 스타일링으로 신혼집을 꾸미고자 한다면 톤온톤의 조화로운 그림 액자를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 다정한 커플이 등장하는 그림은 물론 사랑을 아름답게 나타낸 그림들은 보통의 웨딩 사진과 비교해 볼 때 더욱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