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픽사베이)

가볍게 자신의 혀를 거울로 봤을 때 자기 혀가 원래 자기 혀과 같지 않고 갈라져있는 모습을 보인다면 혀 뿐 아니라 건강상태도 의심해야한다.   보통 혓바닥의 건강상태가 양호한 경우 분홍색 빛깔을 가지고 있지만 색이 칙칙하거나 혓받닥이 갈라진 증상을 보인다면 본인의 건강상태를 알아보자.   여기에 혓바늘 등이 생기거나 혀가 갈라지고 혀가 부었다면 일상생활 하기 힘들어 의욕이 떨어지곤 한다. 그래서 혓바닥 색깔, 혓바닥 갈라짐, 혓바닥 백태 등 여러가지 혀의 모양 등으로 건강을 체크할 수 일어난다. 그리고 혓바닥 백태는 입냄새 이유가 될 수 있는데, 그렇다면따라 혓바닥의 건강상태와 혀 백태가 왜 생기는지, 혀 클리너 사용법을 알아보고 혓바닥의 건강을 관리하자.

혀가 갈라지는 이유?

혓바닥이 갈라지는 원인은 건강상태나 컨디션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런식으로 혓바닥이 갈라지는 현상은 나이가 점점 많아질 수록, 특히 40대 부터 드러나곤 한다. 또 혓바닥이 갈라지는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물론 다른곳의 건강상태가 좋지 못함을 뜻하기에 꼭 알아봐야 한다. 혀 갈라짐의 증상은 혀에 세균이 감염됐을 수 나타난다. 또 구강 건조증이나 구내염 증상, 비타민 결핍 증상으로 혀바닥이 갈라질 수 있다. 이런 혓바닥의 갈라짐 때문에 통증을 말하는 사람이 많은데 먼저 혀 가운데가 일자모양으로 갈라졌으면 소화기가 건강하지 않거나 척추건강을 의심해 볼 필요가 눈에 띈다. 이어 혀 앞 부분이 갈라졌다면 심장이 안 좋을 수 있으며 혓바닥 가장자리가 갈라졌다면 근육 또는 간에 문제가 있는지 알아야한다. 또한 특별한 유형 없이 혀 전체가 다양한 모양으로 갈라진 모양새를 보이고 있다면 이 현상은 주로 갱년기 이후 나타나는 현상으로 갱년기로 인해 몸에 열이 생겼을 때 이런 현상이 일어난다.

▲(출처=픽사베이)

혀 건강 지키는 혀 클리너 사용법

혀 백태 원인은 피곤해서 생기기 때문에 그저 양치질을 잘 하면 될거라는 생각으로 넘기면 곤란하다. 백태를 없애고 면역력관리를 잘 해서 혀의 건강을 지켜야한다. 혓바닥의 백태 이유는 바로 구강이 건조해서다. 이와관련 혀 백태 제거 팁은 물을 잘 마시고 클리너를 이용한다. 혀 클리너를 쓰는 것은 입안을 물로 헹구고, 혀 안쪽부터 3~4회 정도 닦아내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