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베상사, 문어발 진공클램프 
네베상사가 문어발 진공클램프(양면, 단면)를 새롭게 선보인다. 본 제품은 강력한 흡착력을 통해 작업물을 단단히 고정시키면서 표면을 손상시키지 않도록 설계됐다. 기포 또는 돌기가 없는 평평한 재료를 고정하는 진공 클램프는 목재뿐만 아니라 플라스틱, 유리 등의 작업에도 적합한 상품이다. 문어발 진공 클램프 VC5의 가격은 10만 5,000원이며 본체, 추가 고무 가스켓 세트, 6㎜ 호스 및 컴프레셔 연결용 커넥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진공 클램프는 일반 컴프레셔를 사용해 벤추리 효과(파이프 내에서 보다 직경이 작은 좁은 부분을 지날 때, 유제의 압력이 상대적으로 감소하는 현상)로 진공을 형성해서 넓은 면적에서 사용 시 다중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해당 제품은 공기 방진만으로도 청결함을 유지할 수 있다. 

위시스, 특허시스템 적용된 피벗 클램프 
목공 전문 브랜드 위시스가 국내에 피벗클램프(Pivot clamp)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피벗 클램프로 인해 클램프를 사용하며 생기는 손목 통증과 부상 등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클램프는 목공방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공구로 수많은 목공인들은 압착을 위해 클램프를 조이는 작업을 반복하면서 잦은 손목 통증이나, 굳은살에 시달려왔다. 그러나 위시스가 출시한 피벗클램프는 핸들을 90°로 접을 수 있어 넓은 회전반경을 확보 가능해 적은 힘으로도 큰 압착력(최대 710㎏)을 발휘한다. 또한 특허 인증을 받은 안티 슬립 시스템(Anti slip system)은 조(jaw)가 미끄러지거나 낙하하는 사태를 방지해 작업자의 손이나 작업물에 손상을 입히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피벗 클램프 가격은 사이즈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다.

아이언툴, 작업성 우수한 베세이 레버 클램프
아이언툴이 베세이의 레버 클램프(L-CLAPM)를 공급하고 있다. 목재, 철재, 코어 작업에 쓰이는 해당 제품은 장력이 8,500N에 달하며 라쳇식 레버 부착으로 빠른 탈착이 가능하다. 또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핸들이 작업 시 피로감을 최소화시키는 장점이 있다. 여러 위치에서 더욱 강력한 고정을 용이하게 도와주는 ‘레버 클램프’가 적용되어 레버가 더 이상 돌아가지 않거나 조이기 어려운 위치에서도 제품을 고정시킬 수 있다. 모델은 총 GH16, 20, 25, 30, 40, 60이 있으며 최근 80과 100이 새로 나와 좀 더 넓은 범위의 작업이 가능하게 됐다. 가격은 가장 저렴한 58,900원이며 GH100의 경우 109,500원이다. 주문 확인 후 순차 발송되며 늦어도 3일 이내 출고되는 상품이므로 필요한 날짜에 맞춰 미리 주문하는 것이 좋다. 

로코스, 스마토의 목공용 클램프 NGC4_4
산업공구 시장에서 연평균 20~30%의 높은 성장률과 인기를 보이고 있는 로코스가 목공용 클램프인 NGC4_4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판매 가격은 9,140원이며 쿠폰을 적용하면 90원 저렴한 9,05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배송비는 2,500원이다. 접이식 손잡이 구조 채택으로 보관 시 차지하는 공간을 최소화하며 그립 이동버튼을 사용해 쉽게 그립 위치를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Jaw의 끝부분이 양쪽으로 20도가량 기울어져 작업 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또 그립감이 우수하고 흔들리기 쉬운 작업물 고정시 용이하며 미세한 조정이 가능하여 공방에서 선호하는 제품이다. 원산지는 한국이다. 본 상품의 배송 가능일은 3일이며 설치 상품의 경우 다소 늦어질 수도 있다.  

호산실업, 획기적인 어윈 목공용 퀵그립 
호산실업에서 목공작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어윈 목공용 퀵그립을 공급하고 있다. 기존 퀵그립 제품보다 2.5배 높은 압착력으로 총 250㎏으로 향상시켜 한손으로도 작업이 편리하도록 제작돼 취미 및 전문 목공인들의 작업에 한층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탁월한 압착력으로 한번 사용해본 사용자들은 반드시 어윈 목공용 퀵그립을 사용한다고 한다. 용도에 따른 압착, 벌림 기능 등 목공 작업 향상에 획기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강력한 압착 공구다. 각기 다른 작업에 따른 용도별 클램프의 구매가 가능하여 목공작업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호산실업 홈페이지(hosancorp.co.kr)에서 온라인 견적을 낼 수 있다. AS센터도 있어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