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행복의 나눔’ 캠페인 진행

이케아 코리아가 고양점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고양시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행복의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행복의 나눔 캠페인은 이케아 고양점에서 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구매 1건당 1천원의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진행됐고, 모금된 기금은 고양 및 파주지역 다문화 가정을 지원하는 고양이민자통합센터의 교육환경 개선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케아 고양점은 지역사회에서 지속가능한 이웃이 되기 위해 다양한 친환경 솔루션을 매장에 구축, 국제적으로 공인된 영국의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인 BREEAM ‘Very Good’ 등급을 획득했다. 더불어 고양시 친환경 공공 자전거 정류장 ’피프틴’ 설치 및 기부, 고양시 소재 장애인 학교인 명현학교와 함께하는 교실 개선사업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 주방가구 넵스 공장 방문

최종환 파주시장이 지난 18일 월롱면 소재 사무주방가구 생산기업인 넵스의 파주공장을 방문해 기업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넵스 김범수 대표, 김경일 도의원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 회사 공장 증설 및 신사업 등 파주공장의 투자와 고용창출에 대한 설명을 듣고 공장 증설과 관련한 애로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최종환 시장은 “어려운 경기 속에서도 소외계층 및 청소년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 추진해준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파주시 기업들이 공장 증설 등 신규 투자에 어려움이 없도록 투자환경 개선과 행정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테리어 가구 전문기업인 넵스는 이생문화재단을 통해 파주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바리스타, 목공인테리어 등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꿈의 직업 체험학교’를 운영하는 파주시 사회공헌 우수 기업체다. 

현대리바트, 신개념 ‘모듈형 수납가구’ 선보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털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가 모듈형 수납 가구 ‘모듈 플러스(Module +)’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모듈 플러스’는 거실·안방·주방·화장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높이와 폭, 선반 색상 등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레임·선반·수납·코너장 등 60개의 각 모듈을 고객이 조합해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현대리바트는 사무용 가구사업 강화를 위해 서울 송파구 가락동에 사무용 가구 전문 전시관 ‘리바트 네오스 송파 직영점’을 열었다. 현대리바트가 사무용 가구 직영 전시장을 서울에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리바트는 향후 ‘스마트 오피스 쇼룸’을 통해 외근 비중이 높은 영업직이나 넓은 공간이 필요한 설계직군 등 업무별 특성에 맞는 사무용 가구 구성 예시를 고객에게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한샘, 프리미엄 주방 가구 ‘키친바흐 페닉스’ 출시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최양하)이 자사 프리미엄 부엌가구 브랜드 키친바흐의 신제품 ‘키친바흐 페닉스(FENIX)’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오염과 스크래치에 강한 특수소재 ‘페닉스(FENIX)’를 표면 마감재로 활용했다. ‘페닉스(FENIX)’는 이태리 가구소재 제조업체 ‘아르파 인더스트리알레(Arpa Industriale)社’가 나노 기술을 적용해 만든 신소재다. 한샘은 국내 부엌가구 브랜드로는 최초로 해당 소재에 대해 독점 수입 및 공급계약을 맺고 ‘키친바흐 페닉스(FENIX)’라는 이름으로 신제품을 선보였다. 부엌 사용 중 발생하는 작은 스크래치는 고객 스스로 복구가 가능하다. 표면 마감재는 나노 기술이 적용돼 기존의 물성을 그대로 유지하려는 성질이 있기 때문이다. 표면 스크래치 부위에 물이 묻은 헝겊을 올리고 다리미로 문지르면 원래 모습을 되찾는다. 또, 부엌 도어 표면에 특수 코팅처리가 되어 있다.   

장인가구 10주년 기념 전품목 30% 할인 진행

장인가구(대표 조재민)가 베트남 원목가구 생산 10주년을 기념해 Made For Korea Sale Festa를 실시한다. 지난 2006년 장인가구는 베트남 진출 이후 한국에서 판매되는 장인가구 원목 가구류의 생산 공장을 호치민 연짝공단에 설립해 현재는 40,000㎡ 규모의 부지로 최대 규모의 생산 설비를 자랑하고 있다. 보통 원목가구는 생산 공정상 일반 가구보다 고가로 인식됐으나, 장인가구에서는 베트남 현지 직접 생산으로 가격을 낮춰 국내 원목가구의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 특히 장인가구는 직접 생산을 통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여러 종류의 원목가구를 만나볼 수 있으며, 오랜 기간 쌓인 노하우를 내세워 생산이 까다로운 원목가구의 특성을 잘 살린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한편, 국내 최고의 원목가구 경쟁력을 자랑하는 장인가구의 Made For Korea Sale Festa는 오는 10월 20일부터 12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