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위드 회사 소개를 해주십시오. 
메이저위드는 KS, NEP, NET, 환경마크, 우수조달 등 표준 인증 및 기술 개발 제품에 대한 다수의 국내 인증을 다루는 전문 컨설팅 회사로서, 지난 2002년 설립돼 16년간 약 1,800개의 인증 컨설팅 실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년간의 인증 컨설팅 경험으로 메이저위드만의 인증 프로세스 구축 및 전문 노하우를 통해 최고의 비즈니스 파트너로 성장해왔습니다. 수많은 인증에 대한 대응이 가능토록 조직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중국 법인을 통해 해외 시장에 대한 인프라 구축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인증 심사원 자격을 가진 다수의 컨설턴트와 메이저위드만의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정보와 양질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증 획득으로 끝이 아닌 동반 성장을 위한 사후 관리 체계 구축으로 고객과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형성 할 줄 아는 기업입니다.
더불어 제품의 품질관리 및 인증에 반드시 필요한 시험분야에서 시험비 할인 등 기업에게 더 많은 도움을 드리고자 시험기관과의 업무협약을 맺는 등 대외적으로 저희 고객사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특허 취득 및 인증 중요성을 말씀 해주신다면?
목재제품은 타 제품군보다 기술개발에 대한 특허 등록이 비교적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해 기술적으로 접근하기보다 디자인 측면으로 개발하는 것이 더 일상화 돼 있죠. 
그렇다고 특허 등록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준으로 적은 편은 아니며, 특허정보넷 키프리스에서 키워드 검색을 통해 확인 가능하니 관심 있는 기업들은 관심 키워드를 검색해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증부분은 목재제품 기준으로 확인했을 때, KS인증 126개사, 조달청 MAS 등록 222개사, 환경마크 178개사, 우수제품 36개사, 성능인증 16개사 등 많은 업체들이 등록돼 있습니다. (2018년 6월말 기준, 중복포함)
참고로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해 확인한 결과, 목재제품에 대한 2017년도 조달시장은 약 2,100억 원으로 파악될 정도로 규모가 크다고 볼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방법은 특허 및 기술개발 제품에 대한 인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허와 인증을 획득해야 하는 이유가 있다면?
저는 이런 질문에 이런 답변을 많이 드립니다. 사람을 뽑을 때 좋은 사람이고, 유능한 사람인지 무엇을 보고 아느냐? 짧게 봐서 모르는 부분을 그 사람의 이력과 현재 가지고 있는 자격 사항들을 보고 판단하지 않느냐? 기업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기관, 입찰 공고 등에서 요구한다고 특허 및 인증을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 스스로 경쟁력을 갖추고 대외 홍보 및 영업활동을 위한 최선의 준비를 남들보다 먼저 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이러한 준비를 통해 동종업계의 선두기업이 되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술개발과 인증 획득을 통해 기업 경쟁력이 높아진다면, 일반 소비자에게는 제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가 있고, 공공기관의 구매 담당자는 국가 인정 제품이라는 이유로 인해 구매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효과가 있을 겁니다. 이는 당연히 기업의 매출 상승으로 연결되겠죠.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메이저위드의 컨설팅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메이저위드의 컨설팅 특징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첫째, 어느 하나에 의존하지 않는 다양한 인증을 자체적으로 해결 가능한 조직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둘째, 기업이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저희 홈페이지 고객 후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셋째, 한 번의 인증 획득에서 끝내지 않고 소식지 및 메이저뉴스 등을 발행함으로서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유지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사후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2002년 1인 기업에서 출발해 현재 직원 26명(한국 18명, 중국 8명)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으로 생각합니다. 단순 제품 인증 분야로 이 정도로 성장한 기업은 컨설팅 업계에 없다고 생각하며, 이를 자긍심으로 여기고 겸손하게 생각해 고객의 지속적인 성공 파트너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허 분야에 대해 목재업계에 하고 싶은 말씀은?
기술 개발이라는 이름으로 무언가를 하기에는 어려운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하지만 다른 기업과 다른 한두 가지, 그게  큰 부분이든 작은 부분이든 다르다는 것이 기업의 경쟁력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전문적인 인력과 만나면 특허가 만들어지고 인증이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에서는 우리가 하고 있는 것이 다르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보이지 않는, 작은 것들을 가공하고 다듬으면 혁신이 됩니다. 목재업계의 기업들도 혁신을 이룰 수 있으니 주저하지 마시고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