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전국 산림조합장 연수 특강
김재현 산림청장은 지난 2일 정성군 강원랜드 컨벤션호텔에서 열린 ‘2018년 산림조합장 연수’에서 ‘숲속의 대한민국과 산림조합의 역할’이란 주제로 특강했다. 김 청장은 숲속의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산림정책을 소개하고 산림조합이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으로 국가발전에 공헌해 주길 당부했다.

 

류광수 차장, ‘한-러 산림협력위원회’ 개최
한국과 러시아가 불법벌채목재 교역제한, 산림투자, 동북아 사막화·토지 황폐화 방지, 산림식물 종 다양성 확대 등 산림협력을 강화한다. 류광수 차장은 지난 4월 25일 서울 산림비전센터 국제회의실에서 러시아 연방 산림청과 ‘제5차 한-러시아 산림협력위원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합의했다. 

 

이석형 회장, 산림조합 조합장 연수회 개최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정선 강원랜드에서 2018 산림조합 조합장 연수회를 개최하고 지속가능한 산림경영과 산주, 조합원, 임업인의 소득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 연수회 현장에는 산림관계 공무원들이 다수 참석해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윤영균 원장, 유아 2500명 대상 ‘숲 데이’ 개최
윤영균 원장이 체결한 파랑새 유아 숲 체험원에서 3∼4일까지 유아2500명을 대상으로 ‘숲 데이’ 행사가 진행되었다. 복권기금 녹색자금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숲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마련했다. 

 

 

구길본 원장, 산촌 공동체 활성화 통합워크숍 가져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은 26일 산촌 공동체 활성화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충북 명암산채마을에서 ‘2018 산촌 공동체 활성화 통합워크숍’을 개최했다. 이 사업은 주민 역량 강화와 사업화 지원을 통해 산촌마을 공동체 사업을 육성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시행되는 ‘산촌진흥사업’의 일환이다.

 

 

이창재 원장, 광릉 숲 산지정화활동 진행
이창재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장은 4월 26일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광릉 숲에서 ‘아름다운 광릉 숲 우리가 지킵시다.’라는 슬로건으로 산지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립산림과학원 산림기술경영연구소, 국립수목원, 문화재청 광릉 관리소 등 50여 명의 유관기관 직원들이 참여했다.

 

 

전범권 청장, 산림교육전문가 숲교육 경연대회 개최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은 3일 국립백운산자연휴양림에서 산림교육전문가들의 역량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2018년 북부청 산림교육전문가 숲 교육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연대회는 산림교육전문가의 경연과 자연물을 이용한 숲 교육 체험교구 경진 등 3개 부문이 진행됐다.

 

 

김종태 센터장, 상상목공체험 개최
김종태 산림조합중앙회 중부목재유통센터 센터장은 지난 4월 27일부터 29일일까지 여주 중부목재센터에서 개최된 상상목공체험을 개최했다. 본 행사에서는 관람객들의 활발한 행사참여가 이뤄졌다. 목재로 만든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고 체험할 수 있는 본 행사는 지역 주민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진행됐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