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산림·임업 단체장 간담회 개최
김재현 청장은 지난 15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산림정책 개선·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산림·임업분야 단체장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산림·임업 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올해 정책 추진방향을 공유하고 소득증진 방안을 논의했다. 

 

류광수 차장, 도서지역 산림관리 방안 모색
류광수 산림청 차장은 지난 16일 전북 남원 서부지방산림청에서 전라남·북도청, 학계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서지역 관리방안 모색과 지자체 협력 강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류 차장은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석형 회장, 한국임업후계자협회 MOU 체결
이석형?산림조합중앙회장이?지난 13일 임업인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향상, 친환경 장례문화 정착 초석 마련 등을 위해 산림조합과 임업후계자가 손을 잡았다. 이석형 회장은 “임업인의 권익과 복지증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영균 원장, 파랑새 유아숲 개장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원장은 세종시 원수산 일원에 ‘행정중심복합도시 파랑새유아숲체험원’ 조성을 완료하고 14일 정식 개장했다고 밝혔다. 파랑새유아숲체험원은 유아숲체험원으로서 행복도시 유아들의 전문적인 숲체험 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구길본 원장, 대대적 조직개편 실시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이 지난 1일, 新경영전략체계를 반영한 조직 개편 및 신규조직 확대에 따른 대대적인 인사발령을 시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산촌거점 권역 사업 지원, 일자리 업무 확대, 기술실용화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창재 원장, ‘산촌·산림일자리 TF’ 상설 운영
이창재 국립산림과학원장은 산촌 일자리 관련 국정과제 지원, 산림생명자원연구 활성화, 미세먼지 저감 대책 및 4차 산업혁명 등 산림분야 혁신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전범권 청장, 산림분야 현장지원센터 운영
전범권 북부지방산림청장이 산림분야 관련 규제개선을 위해 찾아가는 규제개혁 현장지원센터를 연중 운영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규제개혁 현장지원센터는 산림현장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개선, 국민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운영한다.

 

 

김경환 회장, FORTE 구조계산 세미나 개최
김경환 한국목조건축협회장이 지난 14일 FORTE 구조계산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솔아카데미 203호에서 개최된 본 세미나에서는 목조주택의 구조 개념과 FORTE 이용 구조계산 실습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으며 다수의 회원사 관계자들이 참가해 김각경 소장의 발표를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