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현 청장, 2018 산림·임업 전망 참석 
김재현 산림청장이 지난 1월 29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8 산림·임업 전망’에 참석했다. 김 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산림과 임업이 기본을 튼튼히 하고 시대의 변화에 맞춰 새롭게 변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광수 차장, 산불 피해 복구지 현장점검
류광수 산림청 차장은 지난 1월 19~20일 강릉시 홍제동 일원 및 삼척시 도계읍 점리 등을 방문했다. 이날 류광수 산림청 차장은 관계자들과 함께 직접 산불 피해 복구지 현장을 점검하고 평창 대형헬기 계류장 등을 둘러봤다. 

 

이석형 회장, 청성부대 방문
이석형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지난 1월 26일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육군 제6보병사단인 청성부대를 방문해 이진형 사단장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고 혹한 속에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국군장병을 직접 만나 따뜻하게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임업진흥원, 무림P&P MOU 체결
구길본 원장은 지난 1월 19일 무림P&P(사장 김석만)와 한국산림인증제도(KFCC)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산림인증제도 저변 확대, 인증제품 생산?유통 활성화, 인증제품 정보 공유 및 홍보 활동을 위해 두 기관이 함께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전제은 소장, 산림교육 운영사업자 공모
전제은 태백국유림관리소장이 지난 26일 2018년도 산림교육 운영사업(숲해설, 유아숲교육) 위탁사업자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는 오는 3일까지 모집하며 신청 및 제안서는 기한에 맞춰 태백국유림관리소 팀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박경식 대표, 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장 취임
태신글로벌의 박경식 대표가 지난 1월 25일 한국목재합판유통협회의 회장으로 취임했다. 이날 박경식 회장은 “앞으로 회원사들을 위한 든든한 나무 같은 버팀목이 되겠다”며 “소통을 중시하고 협회 사무실을 회원사들의 사랑방으로 만들어 가족 같은 편안한 협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원목생산업협회, 이병학 신임 회장 취임
지난 1월 24일, 한국원목생산업협회는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 새로운 회장으로 이병학 신임 회장이 취임했다. 이병학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임기 동안 협회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영팔 대표, 후원기업 30호점 선정
해안종합목재의 조영팔 대표가 지난 1월 25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인천지부가 선정하는 후원기업 30호점 현판식을 진행했다. 해안종합목재 조영팔 대표는 후원기업 30호점 선정에 대한 소감으로 “이번 현판식을 계기로 보호 대상자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