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J목공기계, 유니카 세이프
PSJ목공기계가 탁월한 안전성을 자랑하는 이탈리아 그리지오社의 슬라이딩 테이블쏘 ‘유니카 세이프(Unica Safe)’를 목재 산업 전시 코리아우드쇼 등의 박람회에 선보이면서 관람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Unica Safe는 톱날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부상으로부터 손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장치를 가지고 있는데 원형톱날 자체가 미세한 전기신호를 전달하고 있어 피부가 톱날에 아주 조금이라도 닿으면 인체가 가진 전도성으로 신호를 전달한다. 이때 안전 시스템으로 피스톤이 활성화 되며 5㎧의 빠른 속도로 톱날이 기계 안으로 들어가 사고상황을 미연에 방지해준다.
 
에스디상사, SC3 CLASSIC
에스디상사의 목공 브랜드 위시스가 테이블쏘 ‘SC3 CLASSIC’를 선보이고 있다. 위시스의 테이블쏘 ‘SC3 CLASSIC’ 제품은 손쉬운 날 교체로 작업자의 안전성과 집진효율까지 고려한 최고의 구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양극 처리된 알루미늄 펜스는 마이크로미터로 조절 가능하면서도 정확하고 빠른 잠금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펜스의 위치를 빠르게 잡아주는 둥근 강철레일은 어떤 상황에서도 변형이 적고 내구성이 강하다. 위시스 관계자는 “슬라이딩 테이블의 경우 조용하고 매끄러운 슬라이딩은 물론 셀프 클리닝 시스템으로 오랜 시간 지속되는 슬라이딩의 정확성은 새로운 조절을 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네베상사, 슬라이딩 테이블쏘
네베상사는 독일 마틴(Martin)社의 슬라이딩 테이블쏘를 선보이고 있다. 이 기계는 목공에서 요구하는 복잡하고 다양한 디자인의 절단을 완벽하고 빠르게 최상의 결과물을 완성해 주는 설비이다.
작업자가 원하는 정밀하고 빠르며 정확한 작업을 할 수 있기에 목공인들 사이에서는 마틴社 슬라이딩 테이블쏘의 인지도는 높은 편에 속해 목공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제품이다. 그밖에도 네베상사는 수압대패도 보유하고 있는데 이 설비는 부드럽고 빠르게 작동하는 보조 펜스를 장착해, 목재와의 밀착성을 높여주고 메인 펜스와 프론트 테이블의 정밀한 각도 조절로 안전하고 정밀한 작업이 가능하다.
 
보쉬, GTS 10J-345
보쉬에서 강력하고 다재다능한 신제품 테이블쏘 GTS 10J를 선보이고 있다. 테이블 톱은 강력한 1800W급 모터가 채택돼 절단 작업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다. 24개의 톱날을 지닌 보쉬의 목재용 원형 톱날을 장착하면 목재 작업 시 더욱 빠른 속도를 경험할 수 있으며 유입 전류 제한 기능 및 과부하 보호 장치가 적용돼 격렬한 작업 상황이 지속되더라도 오랜 수명을 유지하는 엔진 친화적인 제품이다. 
최대 높이 79㎜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절단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목재 작업이 주를 이루는 가구제작 및 인테리어 작업에 특히 유용한 제품이다. 또한 컴팩트한 설계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절단 성능을 보인다. 
 

백제이엠티, 목공용 테이블쏘
백제이엠티는 목공용 테이블쏘를 선보이고 있다. 백제이엠티가 소비자에게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재단기 등 몇 개의 목공기계가 타사 제품에 비해 매우 저렴하게 공급되고 있어서다. 백제이엠티의 테이블쏘는 좁은 장소에서 작업자가 다양한 각도에서 작업할 수 있고, 연마봉이 기계 전면에 튀어나오지 않아 한결 쉽고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 장점을 내세우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테이블쏘는 작업자의 안전과 편리함에 가장 중점을 두고 제작됐다”며 “국내에 목공용 기계들이 가격 거품이 많은데 한국에 목공 기계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