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명 : 카파리스속 (Capparis)


학명 : C. cynophallophora L. 또는 Capparis jamaicensis Jacq.


일반명 : 부로 프리에토 Burro prieto


다른 속명
퓨에르토 리코에서 bejuco ingles, sapo, 쿠바에서 mostacilla, carbonero, ciguarayo, palo diablo,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olive, frijol, 과테말라에서 zic, 니카라과에서 endurece maiz, 미국에서 Jamaica caper, capertree, zebrawood, 바하마와 자메이카에서 black-willow, 하이티에서 bois senegal, bois caca, bois d'argent, 과데루프에서 bois noir라고 부르고 있다.


분포
미국의 플로리다 키를 포함한 플로리다 남부, 바하마와 쿠바에서 서 인도제도 그리고 레서 안티레스 전역에 분포한다. 또한 멕시코 남부에서 중앙 아메리카 남쪽 파나마까지 생장 분포한다. 자생지를 넘어 넓은 지역에 식재 하고 있다.


나무성상
상록성의 소형 또는 관목수종으로 높이 약 3~6m(10~20ft.)로 생장하며 조밀한 수관을 가진다. 수피는 암회색 또는 갈색으로 평활하며 얇고 갈라진다. 내피는 담갈색으로 자극성이 있고 골풀과 같은 맛이 있다. 가늘고 긴 잔가지는 은갈색으로 모가 나고 차츰 회색이 된다.


일반성질
변재는 담갈색이며 심재는 붉은 색을 띤 황색으로 단단하고 무겁다.


목재용도
목재용도는 퓨에르토 리코에서 항목과 연료로 이용한다. 수목은 공원수와 가로수로 식재하며 뿌리와 잎은 의약품에 쓰인다.


 


 


 







  참조 : 열대아메리카의 수목과 목재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