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통상, 퍼티 내츄럴(Putty Natural)

인천시 동구에 위치한 다우통상에서 목재의 터진 곳이나 파인 곳을 단단하게 메워 주는 목재 메꾸미 ‘퍼티 내츄럴’을 판매하고 있다. 퍼티 내츄럴은 원산지가 터키이며 공급을 다우통상이 맡고 있다. 단단한 목재 말고도 MDF 등 모든 종류의 목재에 사용 가능하며 크랙 등에 메운 퍼티 내츄럴이 건조되면 샌딩과 페인트칠을 할 수 있다. 하얀 색상 말고도 목재 수종에 어울리는 다양한 색상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덮개만 닫아준다면 오랜 기간 동안 보관이 가능하다. 해외 제품 특성상 비나 눈 등의 기상악화로 배송이 하루에서 이틀 정도 늦어질 수 있으며 운반비는 착불로 적용된다. 다우통상은 집성목 전문 기업으로 고객이 필요한 제품들을 한번에 공급하고 있다.
 

동우켐, 우드필러(WoodFiller)

건축 목재 보호제 및 도료 등으로 유명한 동우켐이 목재 메꿈제 우드필러를 판매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미국의 ELMER’S社의 제품이며 색상은 내츄럴, 레드오크, 마호가니 세 가지 종류로 판매되고 있다. 목재나 공예품, 가구, 실내외 목재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되는 엘머스 우드필러는 목재의 금이 간 부분 또는 흠집이나 구멍 등 파손부위를 채워줘 말끔하게 보수 할 수 있으며 물로 쉽게 정리가 가능한 무용매 목재 메꿈제다. 용량은 93g이며 사용방법은 섭씨 4도 이상의 작업환경에서 작업 표면을 깨끗하고 건조하게 준비하고 파손 부위에 우드필러를 채워 주고 퍼티 나이프로 잔여분을 깔끔히 제거한다. 동우켐은 그 외에도 목재 전문 도료인 친환경 도료 아르볼도 함께 공급중이다.
 

동화특수산업, 크랙패치(CracPatch)

동화특수산업에서 목재가 갈라지거나 움푹 패여 손상된 곳을 깔끔하게 메꾸는 크랙패치를 선보이고 있다. 동화특수산업은 목재의 크랙부분을 친환경 에폭시를 사용해 만든 크랙패치를 사용해 견고하게 메워준다. 기존에 출시돼 있던 목재의 색과 흡사한 색상을 띄는 우드 필러와는 차별성을 둔 것이 크랙패치의 장점이다. 목재의 크랙에 조약돌이나, 사진, 꽃잎, 솔방울 등 원하는 소재로 채워 넣고 꾸민 후 크랙패치로 메우면 세상에서 유일한 나만의 목재 제품으로 재탄생한다. 해당 제품은 친환경 제품으로 중금속이 없으며 목질 깊이 침투해 단단하게 응집, 2차크랙을 방지해준다. 또한 시공 시 냄새가 거의 나지 않아 공간  의 안정성과 평활도가 좋다.
 

페인트인포, 브이텍 우드필러

페인트인포가 목재 메꿈이 Wood Filler를 선보이고 있다. DIY용 목공, 못이나 피스자국, 갈라진 틈이 있는 마루나 벽면, 구멍이나 흠집이 있는 가구 등 목재의 구멍이나 파손된 곳을 빠르고 쉽게 수리 가능한 무용매 제품이다. 흰색부터 진한 갈색까지 총 8개의 칼라로 구성돼 있어 웬만한 목재의 색상은 모두 커버가 가능하다. 용량은 50g이며 브이텍社의 제품이다. 아울러 빠른 건조 및 날씨 변화에 강하고 페인트 및 사포 사용이 가능하다. 목재의 수축 및 갈라짐을 방지해주는 것은 물론 사용 후 쉽게 물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인 면모도 갖추고 있다. 또한 튜브 타입으로 돼 있어 쉽고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페인트인포는 우드필러 외에도 목재 전용 페인트 등 자재도 함께 공급하고 있다.
 

우리집, 팀버메이트(Timbermate)

DIY 전문 쇼핑몰인 우리집에서 천연 재료를 사용한 목재 메꿈제&크랙 보수제인 팀버메이트를 판매하고 있다. 호주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해당 상품은 용량은 500g에 삼나무, 흑단, 마호가니, 자라, 내츄럴, 소나무, 티크, 월넛, 메이플, 화이트까지 총 10가지의 색상을 보유하고 있다. 수종에 맞춘 색상이 다양한 만큼 많은 가구들에 적용할 수 있는 목재 메꿈제다. 모든 종류의 마감제 도장이 가능하며 메운 부분이 함몰되거나 혹은 수축되지 않으며 크랙이 발생하거나 떨어져 나가지 않는 튼튼하고 강력한 제품이다. 또한 목재 메꿈제 뿐만 아니라 팀버메이트 도장을 통해 하도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