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만드는 나무 커틀러리 DIY
니시카와 타카아키 저 | 한스미디어
스푼, 포크, 버터 나이프, 주걱, 국자, 젓가락과 받침, 버터 케이스, 차통, 도시락통, 밥상 등 350점의 다양한 나무 커틀러리와 다이닝 소품들을 소개하는 ‘손으로 만드는 나무 커틀러리 DIY’. 목공 초보자도 쉽게 도전해 볼 수 있도록 각 작품마다 도안을 함께 실어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했으며 전문 목공예가들이 커틀러리 만드는 방법을 쉽게 알려준다. 작은 자투리 목재로도 완성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나무 커틀러리. 일상에 따뜻함을 더하는 나만의 나무 커틀러리 만들기에 도전해보자.

깡통박사의 컨테이너 하우스 DIY
강일정 저 | 찜커뮤니케이션
‘깡통박사의 컨테이너 하우스 DIY’는 컨테이너 전문가를 통해 지금껏 컨테이너로 건축 해왔던 관련 자료를 한권의 책으로 묶었다. 가장 기초가 되는 초급부터 고급 그리고 사례를 통해 자신의 집을 직접 짓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다. 또한 컨테이너 건축이 가질 수 있는 장점과 단점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컨테이너 건축에 단점이 되는 여러 부분을 상세하게 설명함에 있어 컨테이너 건축을 희망하는 사람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방법을 제시할 것이다.

DIY 마마 메이드 가구 공방
유한나  저 | 니들북
주부의 센스로 가구를 디자인하고 쉽게 만들도록 이끌어주는 ‘DIY 마마 메이드 가구 공방’. 네이버 DIYㆍ인테리어 분야의 파워 블로거 유한나가 자신의 아이디어를 가구에 담아내어 쉽게 만들 수 있는 목공 DIY의 방법을 전하는 책이다.
서른여덟 점의 가구 만들기 과정과 재단 사이즈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을 수록했다.

목조주택 시공실무
이성암 저 | C&book
저자 이성암은 현장의 생생함을 온몸으로 체험한 사람이다. 현장의 한가운데에서 태양을 짊어진 사람이 책을 쓰는 것은 땀으로 문장을 직조하는 일이다. 현장의 한 가운데에서 목수로 땀 흘린 지난 시간들을 채집해 문장을 직조한 ‘건축구조기준 해설 및 목조주택 시공실무’는 날 선 눈으로 현장을 직시한다. 노후를 위한 전원주택 집짓기의 원칙과 노하우를 본 저서를 통해 알아보자.

젊은 목수들: 일본
프로파간다 편집부 저 | 프로파간다
‘젊은 목수들: 일본’은 일본의 신진 가구 제작자 22인(팀)의 라이프 스토리를 취재한 결과물이다. 일본 BNN 출판사가 펴낸 ‘가구와 사람(家具と人)’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으로 지난해 한국의 가구 공방을 다룬 ‘젊은 목수들’이란 책과 주제와 내용, 구성까지도 유사한 이 책의 번역판 제목을 ‘젊은 목수들: 일본의 새로운 가구 제작 스튜디오를 찾아서’라 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