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익산업, 다양한 무늬결 마루 파키
삼익산업이 선보이는 파키 마루는 아주 강력한 HDF 위에 다양한 수종의 무늬목을 붙인 마루 제품으로 고밀도 보드를 사용한 덕에 외부 충격에 강하며 강한 내구성을 지닌다.
이 제품은 유니클릭 방식으로 비접착 시공이 가능하고 시공 시 하부 언더레이먼트를 사용해 층간 소음을 줄이는 특징이 있다.
또한 온돌 사용에 적합한 제품으로 바닥 온돌 문화인 한국에 적용하면 열전도율이 우수해 에너지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삼익산업: 1588-3648)

윈앤윈우드, 로얄바이오 온돌마루
실내용 마루 전문 제조사 윈앤윈우드가 ‘로얄바이오 온돌마루’를 생산하고 있다. 로얄바이오 온돌마루는 일반적인 합판마루로써 무늬목과 합판의 접착층에 황토를 적층해 유해물질 방출을 절감, 이 기능을 인정받아 특허를 획득한 제품이다. 로얄바이오 온돌마루는 황토·숯·맥반석을 첨가한 기능성 마루로 기존 시중에 유통되는 온돌마루에 비해 폼알데하이드 방산량이 현저히 저감돼 실내공기질 관리법에 적합하며, 기능성(원적외선, 항균, 항곰팡이)을 향상시킴으로써 인체 건강에 유익함을 최대화한 환경 친화적인 마루다.
(윈앤윈우드: 02-3402-2788)

켐마트코리아, 프리미엄 원목마루
켐마트코리아는 노바 원목마루를 공급한다. 노바 원목마루는 천연 원목 특유의 자연스러운 질감과 나무의 촉감을 구현한 마루로 포르말린 방산량 E0등급을 받은 친환경 제품이다. 현재 노바 원목마루는 총 4가지 시리즈로 한국의 전통색조, 한옥과 기와, 황토 등을 연구해 건강을 생각한 한옥식 마루와 유럽의 감성컬러를 개발해 인테리어에 고급스러움을 더한 유러피안 마루 등이 있다. 또한 시공에 사용하는 풀은 친환경 건축자재 최우수 등급을 받은 틴투스 풀과 천연황토가 포함된 친환경 접착제 황토풀 등을 사용해 환경 및 고객 건강을 우선시 하고 있다.              
            (켐마트코리아: 02-575-8400)

모던우드, 탄탄텍스쳐 마루
모던우드가 목재의 질감이 그대로 살아있는 신제품 동조마루 ‘탄탄텍스쳐’ 제품을 출시했다. 탄탄텍스쳐는 목재의 사실감이 돋보이는 고품격 마루로 까다로운 기준으로 선별된 고급 무늬목을 원료로 제조한 제품이다. 목재의 질감이 사실적으로 느껴지는 9가지의 패턴으로 출시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공간을 연출하기 원하는 소비자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는 7.5T×115×800㎜ 단일 규격의 바닥 전용 제품으로 공급되고 있으며, 추후 벽 마감 전용으로 구별된 사이즈의 제품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모던우드: 032-816-3400)

한송우드, 산들마루 ‘수오미’
국내 마루시장에서 강마루 제품이 대세인 가운데, 한송우드가 자작나무 합판을 대판으로 사용한 강마루 ‘수오미(SUUMI)’를 선보였다. 산들마루 수오미가 자작나무 대판을 적용하고 있어, 국내 온돌마루 적용 시 치수안정성이 뛰어나며 건축 및 인테리어 시장에서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주목받는다. 또한, 러시아산 자작나무 대판은 산림인증시스템인 ‘FSC 인증’을 획득했다. 한편, 강마루 제품에 동조엠보공법을 적용한 수오미 웨이브도 함께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수오미 웨이브는 기존 베이직 제품군에서 5개의 패턴으로 준비됐다.
(한송우드: 032-572-3648)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