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익산업, 루나우드
삼익산업의 대표 브랜드 ‘루나우드’ 데크재는 열과 증기로만 만든 핀란드산 특허 제품인 루나우드는 뒤틀림과 수축 등 목재의 단점을 보완한 최고급 목재로 꼽히고 있다.
루나우드 제품은 212℃ 열처리 온도 조건과 평행함수율 5% 미만 조건을 모두 충족하며 수년간 기후 테스트를 거친 끝에 천연 외장재로써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루나우드는 강한 내구성과 높은 치수안정성을 가진 목재로 목재 함수율이 4~6%까지 줄어 열처리된 이후의 목재는 수분을 재흡수하지 않아 목재의 결함을 최소화하고 있다.
(삼익산업: 1588-3648)

대현목재, 자라와 캐리
대현목재가 호주산 고급 하드우드 대표 수종인 자라(Jarrah)와 캐리(Karri)를 공급한다. 자라와 캐리는 국내시장에서 고급목재로 널리 알려져 15년 가까이 공급·사용되고 있으며 현재도 찾는 소비층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그렇기 때문에 대현목재에서는 서 호주 주 정부 산하 인가업체들(서 호주 전역에 10개의 생산 공장)과 단독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연간 200컨테이너를 공급받고 있다. 이 호주산 목재는 100여년 이상의 자연림 상태에서 자생한 천연목재를 우수한 호주의 건조시설과 생산시설을 기반으로 생산하고 있다.
(대현목재: 032-577-7667)

대아우딘, 방수 컬러 데크재
대아우딘은 친환경 침투성 방수액을 가압처리 장치와 자동화 코팅 설비 라인을 이용해 방수액을 목재 내부까지 침투시켜 목재의 조직을 강화하고 목재에 방수성을 부여한 컬러 방수목을 선보이고 있다. 그동안 방부목을 설치한 이후 오일스테인을 바르는 번거로움이 있어왔는데 대아우딘이 공급하는 컬러 방수목은 목재에 방수액을 4면 전체에 컬러 처리한 것으로써 시공자의 작업상 편리함과 간편함을 더할 수 있도록 했다. 라치의 아름다운 무늬결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라치의 고운 색상도 밤색, 연한 갈색, 녹색, 투명색 등 컬러감을 극대화하고 있다.
(대아우딘: 031-766-6266)

태원목재, 적삼목으로 만든 DIY 데크 세트
중목구조 설계와 시공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태원목재가 프리컷 설비를 통해 바닥 장선을 반따기 가공을 한 적삼목 데크 세트를 소개하고 있다. 이 제품을 개발하게 된 동기는 소비자가 쉽게 데크를 DIY 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데크 세트를 바닥에 쉽게 시공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며 주문자가 원하는 형태로 시공할 수 있기 때문에 그야말로 DIY 전용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태원목재는 프리컷 기계 K2i를 통해 3D설계를 기반으로 컴퓨터 제어에 의한 프리컷 가공을 할 수 있는 회사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데크 자재 공급에도 앞장서고 있다.
(태원목재: 032-578-8500)

다정하이테크의 조인트-바 데크
다정하이테크의 ‘조인트-바 데크’가 산림청 최초 신기술 지정제도(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지정을 받아 국내 데크 기술이 한층 성장될 전망이다. 알루미늄 조인트 바와 스페이서가 목재의 불림 현상으로 인한 측면으로 미는 힘을 흡수하는 구조로 설계돼 뒤틀림 현상과 균열의 발생, 데크의 솟음 현상 등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다정하이테크의 조인트-바 데크는 스페이서로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알루미늄 조인트 바로 데크를 체결해 손쉽게 결합할 수 있어 시공성이 매우 뛰어나며, 추후 데크가 파손될 경우 해당 데크라인만 교체가 가능하다.
(다정하이테크: 032-765-8889)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