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슬랩의 떠오르는 신흥 강자, 명성기업
우드슬랩의 명성을 널리 알리고 있는 경기 포천의 명성기업. 명성기업은 포천에서 ‘우드빅마켓’ 전시장을 성황리에 오픈하며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2층짜리 건물로 이뤄진 명성기업의 우드빅마켓 전시장에서는 명성기업에서 주력으로 취급하는 부빙가 및 느티나무 테이블재를 비롯해 월넛, 웬지, 아프로모사, 퍼플하트, 뉴송 등의 판재를 판매하고 있다. 명성기업은 직접 원목을 검수 후 제재, 건조, 마감까지 최종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테이블재와 자사에서 직접 가공하고 마감처리까지 완료한 수십가지의 테이블 다리를 결합한 완제품 주문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일반 목재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도소매 유통도 함께 겸하고 있다. 명성기업은 좌탁과 도마를 구매하려는 동네 인근 주민부터, 목재를 대량으로 구매한 업자들까지 다양한 관람객의 방문이 이어진다. 특히 명성기업의 원목 도마 ‘결대로’는 원목을 그대로 사용한 도마로 ▲느티나무 ▲편백 ▲캄포 3가지 수종을 선보인다.

지브라·파덕·렝가스 등 특수목 우드슬랩, 구트구트
원목 테이블 상판을 주요 품목으로 공급하는 우드코리아가 전문 브랜드인 ‘구트구트(GutGut)’를 내걸고 건축자재는 물론 우드슬랩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구트구트 전시장에서는 ▲폴딩도어·시스템도어·원목도어 ▲시스템창호·썬룸 ▲원목마루·천연 데크재·탄화목재 ▲원목 테이블·원목 조명·천연/인조 무늬목·웨이브판넬 등 건축과 인테리어 제품들이 품목별로 구비돼있다.
실제로 전시장을 찾고 있는 많은 소비자들은 한눈에 여러가지 제품들을 쉽게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을 이곳의 최고 강점으로 꼽고 있다. 특히, 우드코리아의 여러 생산 제품들중 국산 내열도료를 활용해 도장한 제품들의 경우에는 200℃의 고온을 견뎌 뜨거운 냄비나 컵 등의 식기를 올려둬도 자국없이 사용이 가능하고 주로 주방에서 사용하는 만큼 김치 국물과 같은 오염에도 강해 오래도록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우드코리아의 제품들을 자세히 보고 싶다면 구트구트 전시장을 직접 방문해볼 수 있다. 

아프리카산 특수목 우드슬랩, 대양목재
원목 상판을 공급하는 인천의 대양목재는 뉴송 원목 테이블 상판과 그 외 특수목 상판 테이블재를 선보인다. 대양목재는 2014년부터 박람회에 본격 출품하고 있는데 회사가 공급하는 원목 상판 테이블재를 갖고 출품하며, 부드럽고 고급스럽게 마감 처리된 원목 상판 테이블재로 소비자들의 주문 요청이 쇄도한다.
또한 고객의 주문을 받아 원스톱으로 제작, 배송이 가능한 시스템을 자랑하는 대양목재는 직거래 방식으로 유통마진을 최소화 시킴으로써 착한 가격으로 원목 상판의 원활한 시장 공급을 주도하고 있는 회사다. 대양목재 김진원 대표는 “품질 좋은 테이블 상판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지난 시간 동안 열심히 일했다”며 “‘국내 원목 상판 분야를 움직이다’라는 슬로건처럼 더욱 열심히 목재업에 종사하겠다”라고 밝혔다.

미얀마산 티크 우드슬랩, 토모우드테크
인천의 토모우드테크가 미얀마산 티크 우드슬랩을 가공해 선보인다. 토모우드테크는 고열처리목재를 생산하는 전문 회사이지만 올해 우드슬랩을 향한 인기로 국내에서 제작하기 까다로운 특수한 수종의 우드슬랩을 완벽하게 가공해 규격화된 슬랩 판재로 직접 생산 및 직접 수입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특히 가공비와 물류비를 획기적으로 줄여 기존 우드슬랩 제조 및 유통업체 등에 경쟁력 있는 조건으로 우수한 품질의 우드슬랩 판재를 대량으로 공급한다.
현재 토모우드테크는 ▲미얀마산 티크 ▲히노끼 ▲오칸 ▲월넛 ▲아프리카 마호가니 등의 우드슬랩을 취급 중이며, 미얀마산 티크의 경우 고급 수종으로 원목 자체가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 컬러와 그레인으로 인해 고가에 거래되고 있다.

소비자 용도에 맞는 우드슬랩 추천, 고려목재산업
고려목재산업은 각종 수입 원목에서 제품까지 국내 가구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다품종, 다규격, 다량의 목재를 보유·판매하고 있다.
고려목재산업은 우드슬랩용 목재 공급은 물론 주문 가공과 가구 제작을 할 정도로 목재에 대해 쏟는 애정은 대단하다. 고려목재산업은 목재로 가구를 제작할 때 나무마다 어떤 성질을 가지고 있는지 직접 가구를 만들어 보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도 용도에 맞는 적절한 목재를 권해주고 있다. 고려목재산업의 우드슬랩은 주로 폭이 넓고 두께가 다양한 사이즈로 공급된다. 고려목재산업이 운영하는 홈페이지(mokjae.co.kr)에 접속하면 △전시회에 참가했던 모습 △다양한 수종의 목재들 △우드슬랩 현장 시공 모습 △견적 문의 등 일반 소비자들이 궁금해 할만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