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림실업, 낙엽송 빈티지 합판

봉림실업은 낙엽송 합판에 1차로 엠보 처리를 한 후 2차로 쏘잉 가공을 한번 더 했다.
이전보다 강화된 내구성과 더불어 선명한 엠보와 쏘잉 무늬가 돋보이면서도 스크래치가 없는 깔끔한 재면이 특징으로 ‘낙엽송 빈티지 합판’ 이라는 이름으로 공급된다.
이 제품은 내구성이 우수한 것으로 잘 알려진 낙엽송 합판에 정교한 엠보와 쏘잉 가공이 더해져 만들어진 고급 인테리어 합판이다.
(봉림실업: 032-578-5732)

KS우드, All 히노끼 무절 합판

KS우드는 일본산 All 히노끼 무절 합판을 국내에 수입·공급해 화제다. 이 제품은 현재 국내에 출시된 제품들과는 달리 히노끼 원목을 얇게 펴 제작한 제품으로 12㎜의 두께감이 있어 인테리어와 가구 제작 등에 제격인 제품이다. 특히 이 제품은 일본 내에서도 저폼알데하이드 F☆☆☆☆(4star) 등급으로 인증받았다. 현재 All 히노끼 무절 합판의 규격은 두께 12㎜에 폭 910㎜, 길이 1,820㎜이다.
(KS우드: 031-333-5100)

에이스임업, 패션 판넬

에이스임업이 ‘목재도 패션’이라는 콘셉트를 통해 새로운 시도를 선보여 화제다. 패션 판넬은 명화나 그림들을 최신기계를 이용해 목재에 그려 넣어 제작하는 방식이다.
현재 제공되고 있는 패션 판넬의 규격은 4×8 합판으로 길이 방향을 따라 V컷팅 홈을 내어 루바처럼 쉽게 시공할 수 있도록 가공해 목재 특유의 질감과 고유의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에이스임업: 1670-5100)

대아우딘, 탄화내추럴

대아우딘이 최근 친환경 고급합판의 대명사로 불리며 인기몰이중인 빈티지 자작나무 합판을 탄화한 ‘탄화내추럴’을 공급한다. 자작나무 합판 ‘탄화내추럴’은 기존에 대아우딘이 공급하던 빈티지 자작나무 합판인 ‘내추럴’ 제품을 탄화한 것으로 자작나무 합판의 옹이부분에 패치작업 과정을 거치지 않아 살아있는 옹이나 죽은 옹이가 빠져 생긴 구멍 등을 있는 그대로 남겨둬 오래된 고재의 느낌을 낼 수 있다.   
 (대아우딘: 031-766-6266)

엔에프인더스, 자작 합판

엔에프인더스의 매직스트라이프(Magic Stripe)는 자작 합판의 측면 사용을 벗어나 자작 합판의 갑판(face)과 을판(back)에도 직선의 단판을 붙여 어느쪽을 재단해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평범하기만 하던 합판에 기술력을 더한 이 제품은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의 직선 무늬를 강조하며 어떠한 방향에서건 교차 배열만으로도 세련된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엔에프인더스: 031-996-0569)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