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제품이 조달청의 우수조달물품으로 선정되는 좋은 소식이 들려왔다. 조달청(청장 정양호)은 지난 9월 29일 우수조달물품 지정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다정하이테크(대표 송미선)가 개발한 ‘조인트-바 데크’가 우수조달물품으로 선정됐다.
조달청이 진행하는 우수조달물품 제도는 기술·성능이 뛰어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제품에 대해 공공판로를 지원하는 제도다. 다정하이테크는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자사의 특허기술을 적용한 조인트-바 데크를 자체 개발했다. 이 제품은 연결 브리켓을 이용해 시공하는 방식으로 직접적인 피스 시공을 하지 않은 데크 제품이다.
다정하이테크의 조인트-바 데크는 스페이서로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알루미늄 조인트 바로 데크를 체결해 손쉽게 결합할 수 있어 시공성이 매우 뛰어나며, 추후 데크가 파손될 경우 해당 데크라인만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알루미늄 조인트 바와 스페이서가 목재의 불림 현상으로 인한 측면으로 미는 힘을 흡수하는 구조로 설계돼 뒤틀림 현상과 균열의 발생, 데크의 솟음 현상 등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다정하이테크의 이동주 과장은 “조인트-바의 경우, 중소기업청 성능인증과 산림청 NET 지정을 받아 기존과 차별화된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라며 “오랜 노력 끝에 우수조달물품으로 인정받은 것은 앞으로 더욱더 제품 개발에 정진하라는 의미로 알고 더욱더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제품과 관련된 문의는 전화(032-765-888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