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임팩 드릴 드라이버

로버트보쉬코리아 유한회사 전동공구사업부는 스마트한 기능으로 공구의 내구성과 작업자의 안전을 함께 고려한 임팩 드릴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메탈 재질의 견고한 13㎜ 키레스 척과 두 배 더 길어진 수명으로 최대 30%까지 작동시간을 연장시켜 주는 EC 브러시리스 모터를 장착했다. 특히 ‘킥 백 컨트롤’ 기능은 공구가 장애물에 걸렸을 때, 자동으로 작동을 멈춰 작업자의 부상과 자재의 손상을 방지한다. (보쉬: 080-955-0909)

손잡이닷컴, FESTOOL社의 플런지컷쏘
손잡이닷컴은 FESTOOL社의 플런지컷쏘를 공급 중이다. FESTOOL은 독일에서 1925년 사업을 시작해 8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세계적인 전동 공구 업체다. 현재 수많은 특허와 수상 경력으로 제품 자체가 작품이 될 정도로 인정받는다.
그중 플런지컷쏘는 특허받은 가이드 레일을 이용한 초정밀 절단 작업이 가능한 공구로, Fast Fix 시스템으로 톱날 교체도 용이하다. 슬리핑 클러치를 적용해 작업안전도를 향상시켰으며 한손 작업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손잡이닷컴: sonjabee.com)

 

밀워키, 블루투스 연동된 원-키 해머드릴

밀워키가 유연함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술 ‘원-키(One-Key) 해머드릴’을 개발했다. 이 기술이 채용된 전동공구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된다. 덕분에 앱을 통해 공구의 위치를 찾고, 설정을 조정하고, 재고도 파악할 수 있다.
원-키 세트에는 무선 드릴과 해머 드릴, 임팩트 드라이버, 그리고 사이즈가 다른 임팩트 렌치 2개가 들어 있다. 사용자는 최대 토크와 속도, 조명 지속시간과 밝기 등 공구들의 모든 것을 앱으로 제어할 수 있다.     (아이언툴: irontool.net)

 

계양전기, 4인치 그라인더

계양전기가 DIY 공방과 인테리어 현장에서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4인치 그라인더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710W의 강력한 모터가 장착된 제품으로 한국인 체형에 최적화된 그립을 가졌다. 또한 오토카본 브러쉬를 채택해 모터 수명을 기존의 제품보다 더욱 향상 시켰으며 스위치를 사용해 작동되는 방식으로 원 스크류 타입을 적용해 휠 가드 회전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계양전기: 1899-0981)

 

디월트, 콤팩트 충전 드릴

디월트는 검증된 품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콤팩트 충전 드릴 3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18V 드릴 드라이버와 18V 햄머드릴 드라이버, 14.4V 드릴 드라이버까지 총 3종으로 디월트가 자랑하는 리튬이온 충전공구의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은 그대로 유지했다. 한편 디월트는 다양한 고성능 산업용 전동 공구와 액세서리 제품 제작에도 몰두하며, 국내 충전공구 시장의 확대를 위해 노력 중이다.
(디월트: 1577-0933)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