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룸, 키자니아 부산에 ‘에코 가구 스튜디오’ 오픈
#친환경 목재 고르기부터 가구 조립까지 다양한 활동 체험
일룸이 ‘키자니아 서울’에 이어 두 번째로 ‘키자니아 부산’에 일룸 ‘에코 가구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일룸의 ‘에코 가구 스튜디오’는 가구의 원료가 되는 친환경 E0목재 고르기부터 가구 조립까지 가구 디자이너가 하는 다양한 일들을 어린이들이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체험 활동을 지원한다. 
스튜디오 내에는 어린이의 성장 발달을 고려해 설계된 팅클팝 피넛형 그로잉 책상, 피코의자, 허비 벙크베드 등을 일룸의 대표 키즈스터디 가구들 접할 수 있도록 공간을 꾸몄다. 일룸 브랜드 관계자는 “에코 가구 스튜디오를 통해 어린이들이 가구 디자이너라는 직업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목재의 중요성과 가구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스토케코리아, 2016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4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노르웨이 프리미엄 유아용품 브랜드 스토케코리아에서 선보인 맞춤형 유아 가구 컬렉션 ‘스토케 홈(Stokke™ Home™)’이 ‘2016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 올해의 제품 디자인에 선정됐다. 이로써 스토케는 4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에센에서 매년 개최되는 국제적인 디자인 공모전으로 세계 50여국에서 출전한 5000여 제품이 경합을 벌여 디자인의 우수성이 높이 평가되는 제품을 뽑는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고 있다.
4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게 된 스토케 홈 컬렉션은 부모와 아이의 교감 및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정서적 의미의 ‘집’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크래들(요람)과 침대, 드레서(서랍장), 체인저(기저귀 교환대) 총 4종 구성으로 화이트와 헤이지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퍼시스 ‘KOREA LAB 2016’ 참가, 실험실 시스템 가구·장비 전시
#‘LF-2 시리즈’, ‘흄후드’ 등 전시 및 체험 공간 마련
퍼시스가 오는 4월 26일부터 29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제10회 국제연구·실험 및 첨단분석장비전(KOREA LAB 2016)’에 참가해 실험실 시스템 가구와 실험 장비류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 다양한 기업체, 병원, 대학교 등 전문 연구·실험실 납품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실험실 시스템 가구와 시약장, 흄후드와 안전캐비닛 등을 전시한다. 이중 ‘LF-2 시리즈’는 연구 특성 및 목적에 따라 실험실 공간을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는 퍼시스의 대표 실험실 가구로, 최근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차병원 종합연구소를 비롯해 다양한 기업체와 병원, 학교 등의 연구 공간 구성에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