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DIY 저자: 롤프 엘네브란드 출판: 삼호미디어

 이케아에 당신의 개성을 입혀라!

‘이케아’는 전 세계 많은 사람이 사랑하는 가구다. 단순히 집에 하나의 가구를 들이는 것이 아닌, 가구를 통해 나와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한다는 개념 때문이다.
그리고 이케아는 변형이 쉽고 튼튼해 리메이크 작품을 만들기 가장 적합한 브랜드로 꼽혀 DIY족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가구이기도 하다.
스웨덴의 ‘ikeahackers.net(이케아 해커스)’ 사이트는 이케아 가구를 자신만의 멋진 가구로 재탄생시키는 전 세계 이케아 해커스의 장이다.
매일 많은 리메이크 가구가 업데이트 되며, 방문객들에게 아이디어와 영감을 제공한다.
이 책에는 ‘최고의 작품’으로 꼽힌 수상작과 독창적이고 스마트한 리메이크 작품을 모아 소개한다.

싱글부터 노년까지 인테리어 가이드북 저자: 박지현 출판: WomanSenseBooks

싱글부터 노년까지... 집이 다르면 삶도 달라진다

‘어떻게 사느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집은 가족의 삶을 반영하는 핵심 공간이다.
그렇다 보니 가족의 형태, 생활 방식에 따라 인테리어가 달라지는데, 싱글 라이프를 즐기는 1인 가구부터 취향이 확실한 신혼부부, 아이 중심으로 꾸미되 부부의 삶도 고려해야 하는 아이 있는 집 등 가족의 생애 주기 단계마다 갖게 되는 인테리어 고민과 인테리어 디자이너 박지현 실장의 조언을 담았다.
가족 유형별 23가지 시공 사례에서 배우는 176개의 인테리어 팁과 리모델링 전ㆍ후 상세 도면을 함께 담아 공간에 어떤 변화를 주었는지 사진과 설명을 곁들인 만큼 원하는 집을 실현하도록 돕는 친절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짜맞춤 그 견고함의 시작 저자: 백만기, 김랑, 김지우 출판: 작은책방

전통 짜맞춤 결구법으로 가구를 만들자

나날이 기술이 발전하고 장비로 작업이 가능하다고 해도 기계가 모든 것을 해결해 주는 것은 아니다. 우리 가구 역시 마찬가지다.
이 책은 가구를 만드는 게 아니라 가구를 만들기 위한 준비를 알려준다.
모든 일에 기초가 중요하듯 가구의 기초인 수공구를 익힘으로써 나무에 대한 이해와 제작될 가구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다른 책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단순 이론적인 부분 보다 수공구를 이용한 짜맞춤을 처음 접하는 독자들에게 좋은 출발점이 될 만한 실용적이고 유용한 기초 과정 중심으로 이뤄져 있다.

 

하이브리드 목공 저자: Marc Spagnuolo 출판: 씨아이알

하이브리드 목공... 기계와 수공구의 앙상블

기계와 수공구의 절묘한 조화를 통해 작품의 완성도와 목공의 즐거움을 최대로 올리는 방법이 수록돼 열린 마음으로 기계와 수공구를 이해하고 그 둘의 장점을 취할 수 있다. 힘들고 거친 일은 기계로 하고, 수공구로 섬세한 마무리를 하기 때문에 효율적이고, 즐겁고, 아름답게 목공일에 임할 수 있다. 이 책은 하이브리드 목공에 대한 개념을 익히고, 하이브리드 목수들이 갖추어야 할 것들과 그렇지 않은 것들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며, 목공의 전 과정에 걸쳐 하이브리드 방법론을 설명하고 적용한다. 목공계의 유쾌한 스타인 Marc Spagnuolo의 조크가 녹아 있는 이 책은 딱딱하고 졸린 기술서가 아니라, 행복한 하이브리드 목수에게서 흥미진진하고 양식이 되는 얘기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