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명: Dalbergia latifolia Roxb
분포: 열대아시아, 열대아메리카, 중남미 등 세계 아열대, 열대지역 각지에 분포한다.

장미목의 특징
장미목은 향이 좋고 재색이 아름다워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수종이다. 무겁고 단단한 나무인 장미목은 기건비중 0.5~0.7 정도로 못 유지력이 좋아 데크재, 가두리재, 건축용 내·외장재 등 다양하게 가공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무겁고 단단하면서도 내구성이 좋아 그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건조시에도 뒤틀림이 없는 등 변형이 적다. 시간이 지날수록 나무 고유의 색이 잘 반영돼 인테리어 용도로 사용하기 적합하다. 특히 장미목은 티크 등에 비해 값이 저렴하면서도 무늬와 색상이 고급스러워 대체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수종으로, 충분한 시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최근 고급 인테리어가 널리 보급됨에 따라 그 수요 또한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수종 가운데 하나다.

장미목의 용도
무겁고 단단해 데크재, 가두리재, 건축용 내·외장재 등으로도 사용되지만 최근에는 가구 및 소품 용도로도 활용되고 있다.

구매방법
시크리트: 031-338-7471
우드코리아: 031-767-3665
일동특수목: 032-889-1404

다양한 소품들로 활용되는 장미목
장미목은 향이 좋고 무늬나 색감이 진하고 고급스러우며, 광택이 나기 때문에 인테리어 용도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수종이다. 고급 장식이나 가구 또는 악기 등 값어치가 있는 곳에 주로 사용돼 왔으며, 최근에는 장미목의 이러한 특징들이 알려지면서 수제가구 전문점 등을 통해 일반 고객들에게도 잘 알려져있다.
목재 소품 및 가구를 CNC 및 수작업을 통해 제작해 선보이고 있는 한스팩토리(www.hansfactory.co.kr)에서도 로즈우드로 제작한 다양한 소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한스팩토리에서 제작하고 있는 이 로즈우드 소품들은 휴대폰 케이스, 보석함, 줄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면서도 실용성 및 디자인을 겸비한 제품들로 제작자의 내공이 고스란히 엿보인다.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 장미목으로 소품이나 가구를 제작하면 고급스러운 무늬와 색감을 살려 보다 모던하면서도 스페셜한 아이템으로 탄생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우드코리아(네이버 카페: 우드코리아)에서는 특수목을 활용한 원목 슬랩재를 선보이고 있으며 장미목 외에도 월넛·코코 등의 특수목 테이블 슬랩재를 공급하고 있다.

(사진 제공: 한스팩토리)

▲줄자
▲핸드폰 케이스
▲보석함
▲반지함
▲도장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