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가공기계 수준 열악
 

제7회 국제 목재가공 및 가구기계설비 전시회 소식에 의하면 중국의 목재가공기계는 발전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한다. 관련부서의 발표에 의하면 현재 중국의 연간 목재 생산량은 5000만㎥이고, 보드류가 500만㎥이고, 3만여 가구업체가 있다. 현재 중국의 가구유통은 이미 1000억위안을 초과했고 2010년에는 2000억위안에 도달할 것이다.

이러한 방대한 시장에서 목재 가공기계중 가구 가공기계 및 보드류 가공기계의 수요와 발전은 필수적인 것이다.
 

현재 중국의 500여 목재 가공기계 생산기업의 목재가공기계의 생산량은 증가하고 있지만 국외의 제품과 비교하면 여전히 부족하다.
 

첫째, 목공기계의 품종이 다양하지 않다. 대다수의 기업이 평삭기, 원형톱 등 저가의 제품 생산으로 가구에 사용되는 보드류 가공기계가 부족하다.
 

둘째, 기술 수준이 낮다. 품질 및 성능지표가 낮고, 동력전기액압기 계통이 선진국에 비해 완성도가 떨어진다. 또한 국외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수치제어 기술이 중국의 목재가공기계업계에서는 거의 응용되고 있지 않다. 중국에서 극소수의 가공기계 생산기업이 고품질의 고급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연간 50억위안의 목재가공기계시장에서 기업은 수치제어, 자동화, 고급화 제품을 개발하여 중국의
잠재된 시장 점유에 노력해야 한다.
 

(주)트라넷, 02-719-5250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