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무와좋은집, Super-E하우스 세미나
나무와좋은집은 지난달 30~31일 2일에 걸쳐 본사와 파주 교하 모델하우스에서 Super-E 하우스 세미나와 디자인 검토회의를 진행했다. Super-E 프로그램 적용에 대한 디자인검토, 실제 건축된 주택에 대한 기밀테스트 결과를 발표하는 등 Super-E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시간이 됐다.

 

■ 동화SFC하우징, 사업영역 본격 확장
고급 단독주택 전문기업 동화SFC하우징(대표 박창배)은 지난 2일, 목조주택에서 철근콘크리트 주택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동화SFC하우징은 철근콘크리트 주택건설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아파트를 제외한 모든 유형의 주택을 공급하는 주택 전문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 한국철강협회, 한일 기술교류회 개최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는 국토해양부, 대한건축사협회의 후원으로 환경친화적 소재인 철강재를 활용한 건축 공법인 스틸하우스의 저에너지 요소기술에 대한 한·일 기술교류회를 개최한다. 세미나명은 ‘저에너지 주택정책 및 에너지절감 요소기술’로 건축 관련 종사자와 대학생 등이 참여할 수 있고, 접수는 www.steel house.or.kr에서 할 수 있다.

■ 2012 내화건축자재세미나
한국내화건축자재협회는 2월 24일 오후 2시부터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국내 건축산업의 건전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2012 내화건축자재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내화건축자재협회가 주최하고,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이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건축자재와 건축산업 관련 각계 전문가들의 참가를 기다린다. (http://kfbma.org)

■ 조선대, 제1회 국제건축워크숍 개최
조선대는 지난 2월 6일부터 9일까지 교내 제1공학관에서 ‘Culture City & Creative Space’를 주제로 ‘제1회 국제건축워크숍’을 개최했다. 국제건축워크숍 운영위원장을 맡은 김수인 교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광주의 새로운 건축학적 재발견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선대 건축학전공은 오는 3월 25일부터 28일까지 ‘건축학교육국제인증’ 현장실사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