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목재산업박람회의 개최를 앞두고 본지 홈페이지를 통해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해 어느 항목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하는지’를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실시한 결과 ‘대국민 목재인식에 대한 홍보’가 53%로 1위를 차지했고, 이어 ‘목재회사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35%, ‘협회차원에서의 움직임’이 12%를 차지했다.
12월16일 개최에 앞서, 현재 주최 측은 참가업체를 모집 중에 있다. 첫 목재박람회에 대한 기대에 앞서 주최 측은 어느 부분에 관심을 쏟아야 할지 의견을 들어봤다.

목재산업단체총연합회 이전제 회장

목재인식에 대한 홍보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학계에서는 학생층을 대상으로, 업계에서는 목재회사를 대상으로, 협,단체에서는 회원사를 대상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폭 넓은 홍보가 이뤄져야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내년부터 산림청에서 목재이용 활성화를 위해 예산을 책정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국가적 홍보와 더불어 목재관련 산업분야가 함께 움직여줘야 할 것이다.

전시회 주관사 EXMG 박희웅 부장

어느 한분야만 신경 쓰는 것이 아니라,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해 다방면으로의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목재회사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또한 목재산업단체총연합회가 구성됐고, 첫 박람회 개최이기 때문에 연합회·협회 차원에서의 적극적인 리더십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